전체 기자
닫기
김창경

ckkim@etomato.com@etomato.com

<매트릭스>의 각성한 네오처럼, 세상 모든 것을 재테크 기호로 풀어 전하겠습니다....
삼성메디코스, 안전한 탈모완화·염색샴푸 출시

블랙헤어샴푸, 위해판정 THB와 무관한 아마씨추출물 적용

2022-01-28 09:09

조회수 : 2,921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김창경 기자] 아이텍(119830) 자회사 삼성메디코스가 탈모 완화와 모발 염색 기능이 있는 기능성 샴푸 4종을 출시했다. 
 
28일 삼성메디코스는 탈모증상 완화와 모발염색 기능을 갖고 있는 블랙헤어플샴푸와 모발염색기능의 뉴블랙샴푸, 두피 모발 건강에 좋은 단백질성분이 함유된 프로틴샴푸, 머리 말리는 시간을 줄여주는 퀵드라이샴푸 등 총 4종의 샴푸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삼성메디코스의 블랙헤어샴푸는 최근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염색 샴푸의 핵심원료인 THB(1,2,4-트라이하이드록시벤젠)에 대해 내린 위해평가와 무관한 안전한 제품이라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식약처는 전문가 자문회의를 통해서 지난해 출시돼 발색샴푸로 큰 화제를 모았던 염색샴푸의 안전성을 검토한 결과, 잠재적인 유전독성과 피부감작성 우려가 있다며 사용금지 목록에 추가하는 것이 타당하다는 결론을 내렸다. 이에 따라 상반기 안에 고시를 개정해 관련 화장품 제조를 금지할 예정이다. 이 원료는 2020년 12월 유럽 내 화장품 사용금지 원료 목록에 추가된 바 있다.  
 
삼성메디코스의 블랙헤어샴푸의 핵심성분은 자연유래 식물성성분으로 모발의 천연 색소 보존을 위해 개발된 아마씨 추출물이다. 아마씨는 글루틴이 없는 곡물로 섬유질과 미네랄이 풍부해 다양한 모발에 적합한 것으로 알려졌다. 흰 머리가 생기는 주요인의 활성화를 줄이고 모피질의 멜라닌을 감소시켜 흑발을 늘리는 원리다.
 
삼성메디코스 연구소 관계자는 “이번에 출시한 기능성 샴푸 외에 향후 모든 제품을 식약처의 안전기준에 맞춰 전혀 무해하면서 기능성도 함유한 좋은 제품으로 소비자에게 보답하겠다”고 밝혔다.
 
 
김창경 기자 ckkim@etomato.com
  • 김창경

<매트릭스>의 각성한 네오처럼, 세상 모든 것을 재테크 기호로 풀어 전하겠습니다.

  • 뉴스카페
  • email
  •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