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김광연

안철수 "양자토론 공정치 못해…법적 조치 취하겠다"

최진석 명예교수, 상임선거대책위원장 합류

2022-01-18 18:05

조회수 : 2,926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김광연 기자] 안철수 국민의당 후보는 18일 이재명 민주당 후보와 윤석열 국민의힘 후보의 양자 토론 진행에 대해 "공정하지 않은 토론"이라며 "저희가 취할 수 있는 법적 조치들을 취하겠다"고 강하게 반발했다.
 
안 후보는 18일 전남 함평의 최진석 서강대 철학과 명예교수 자택을 찾은 뒤 기자들과 만나 이같이 밝혔다. 민주당과 국민의힘은 양자 토론 관련해 일정 조율에 나섰다. 
 
윤 후보의 부인 김건희씨 통화 녹취록에 이어 이날 이 후보 욕설 녹취록이 공개된 데 대해서는 "선거가 네거티브 전략으로만 흐르고 있어 국민께서 실망이 크신 게 아닌가"라며 "지금 대한민국이 정말 위기인데 네거티브만 하고 있고 서로 발목잡기만 하고 있으니 국민이 얼마나 실망하겠느냐"고 양비론을 펼쳤다. 
 
그러면서 "이제 이러한 네거티브를 그만두고 우리나라를 살릴 수 있는 생존 전략, 미래 먹거리에 대해 토론하기를 요구한다"고 주문했다.
 
안 후보는 "최 명예교수가 이날 저의 상임선거대책위원장 제안을 수락했다"며 "그간 교수님께서 쓰신 책들도 열심히 읽고 여러 가지로 배움을 많이 얻었다. 반드시 대선에서 승리해 더 좋은 대한민국을 만들겠다"고 다짐했다.
 
안철수(가운데) 국민의당 후보가 18일 오후 전남 함평군 대동면 최진석(왼쪽) 서강대 철학과 명예교수 자택을 찾아 마중 나온 최 교수와 악수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김광연 기자 fun3503@etomato.com
  • 김광연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