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박주용

rukaoa@etomato.com

꾸미지 않은 뉴스를 보여드리겠습니다.
북 "극초음속미사일 시험발사…700km 표적 명중"

지난해 9월 첫 시험발사…김정은 불참, 군수·국방 간부 참관

2022-01-06 08:00

조회수 : 1,435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박주용 기자] 북한이 지난 5일 극초음속 미사일을 시험 발사했다고 공식 확인했다.
 
북한 조선중앙통신은 6일 "국방과학원은 1월5일 극초음속 미사일 시험 발사를 진행했다"고 보도했다. 북한은 지난해 9월28일 새로 개발한 극초음속 미사일 화성-8형 시험 발사를 처음으로 진행한 바 있다.
 
북한이 극초음속 미사일을 시험 발사했다고 공식 확인했다. 사진은 북한 극초음속 미사일 발사 모습이다. 사진/뉴시스
 
통신은 "국방과학원은 시험 발사에서 미사일의 능동구간 비행 조종성과 안정성을 재확증하고 분리된 극초음속 활공비행 전투부에 새로 도입된 측면기동기술의 수행능력을 평가했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미사일은 발사 후 분리돼 극초음속 활공비행 전투부의 비행구간에서 초기 발사 방위각으로부터 목표방위각에로 120km를 측면기동해 700km에 설정된 표적을 오차 없이 명중했다"고 설명했다.
 
통신은 또 "겨울철 기후 조건에서의 연료 앰풀화 계통들에 대한 믿음성도 검증했다"며 "시험 발사를 통해 다계단 활공 도약 비행과 강한 측면 기동을 결합한 극초음속 활공비행 전투부의 조종성과 안정성이 뚜렷이 과시됐다"고 보도했다.
 
이날 시험발사에 김정은 국무위원장은 참석하지 않았다. 중앙위원회 군수공업부와 국방과학 부문의 지도 간부들이 참관했다. 통신은 "당 중앙은 시험발사 결과에 커다란 만족을 표시하며 해당 국방과학 연구 부문에 열렬한 축하를 보냈다"고 전했다.
 
앞서 합동참모본부는 전날 오전 8시10분쯤 북한이 자강도 일대에서 동해상으로 탄도미사일 추정 발사체 1발을 발사했다고 했다.
 
박주용 기자 rukaoa@etomato.com
  • 박주용

꾸미지 않은 뉴스를 보여드리겠습니다.

  • 뉴스카페
  • email
  •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