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이민우

정부 '고강도 거리두기' 예고…일상회복에 사실상 '빗장'

"오늘부터 일상회복지원위·관게부처 등 논의 착수"

2021-12-15 11:50

조회수 : 2,705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이민우 기자] 정부가 강력한 사회적 거리두기 방역조치를 적용하는 방안에 대한 논의에 돌입했다. 지난달부터 시작된 일상회복은 한 달 보름 만에 빗장이 걸릴 전망이다.
 
손영래 보건복지부 중앙사고수습본부 사회전략반장은 15일 정례브리핑을 통해 "정부는 현재의 방역 상황을 엄중하게 보고 조금 더 강력한 사회적 거리두기를 추가하는 방안에 대해 논의에 착수했다"며 이 같이 밝혔다.
 
이어 "유행 규모 증가 속도나 고령층 비중, 위중증환자 등 방역 지표의 악화 상황이 둔화되고는 있지만 상황이 호전되는 방향으로 전환되고 있지는 않다"고 설명했다.
 
손영래 사회전략반장은 "다시 국민 생활의 불편과 민생에 어려움을 야기시키는 방안까지 검토할 수밖에 없는 답답한 상황에 안타깝고 국민들께 죄송스러운 심정"이라고 말했다.
 
정부는 거리두기 강화의 구체적인 방안 논의를 위해 이날부터 일상회복지원위원회 등 정부부처, 지자체들과 논의에 착수한다.
 
손영래 반장은 "거리두기를 강화하는 구체적인 내용과 기간 그리고 이와 함께 병행해서 어떤 조치들을 실시할지에 대해서는 오늘부터 일상회복지원위원회를 비롯해서 관계부처와 지자체들의 의견을 모아 논의를 해나가면서 결정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이번 거리두기 조치가 검토될 때 민생경제 쪽에 어려움을 가중시킬 것"이라며 "이에 대한 보상과 지원들도 함께 논의해야 된다는 부분들은 정부 내에서 크게 공감하고 있다"고 부연했다.
 
다만 구체적인 방역강화 조치에 대해서는 언급하지 않았다. 
 
손 반장은 "현재 어떠한 거리두기 강화 조치를 결정할 것인지는 정부 내에서 다양한 의견을 두고 논의하고 있는 중"이라며 "아직 확정되지 않은 상태기 때문에 '어떤 방안이 유력하다', '어떤 방안들을 검토하고 있다'고 말씀드리는 것 자체가 현장에서의 혼란만 초래할 것"이라고 전했다.
 
 
손영래 보건복지부 중앙사고수습본부 사회전략반장은 15일 정례브리핑을 통해 "정부는 현재의 방역 상황을 엄중하게 보고 조금 더 강력한 사회적 거리두기를 추가하는 방안에 대해 논의에 착수했다"고 밝혔다. 사진은 서울 시내 한 식당가 모습. 사진/뉴시스
 
세종=이민우 기자 lmw3837@etomato.com
  • 이민우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