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박한나

윤석열 "공수처의 기자 통신 조회, 믿을 수 없는 일"

"언론자유 위축시키는 행위…배후에 문재인정권 있어 가능"

2021-12-14 09:05

조회수 : 2,144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박한나 기자] 윤석열 국민의힘 후보는 공수처가 언론사 기자들을 상대로 무더기 통신 조회를 한 것에 대해 "믿을 수 없는 일"이라며 "언론의 자유를 지키는 것은 곧 국민의 자유를 지키는 길이자 대한민국의 자유를 수호하는 길"이라고 강조했다. 
 
윤 후보는 14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공수처의 어이없는 행태를 보면서 조지 오웰의 '1984'를 생각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빅 브라더가 시민의 모든 일상을 감시하는 사회, 조지 오웰은 1948년에 1984년의 인류가 전체주의의 노예로 전락하는 사회를 염려하며 소설을 썼다"며 "공수처는 대체 무엇을 보기 위해 기자들의 통화 내역을 들여다 본 것이냐"고 따졌다.
 
윤 후보는 "기자는 국민을 대신해서 권력기관을 감시하고 국민의 알 권리와 공공의 이익을 위해 때로는 은밀한 내부 정보도 세상 밖에 알리는 일을 하는 직업"이라며 "그래서 기자에게 취재원 보호는 목숨만큼 소중한 것"이라고 강조했다. 윤 후보는 "그런데 공수처가 기자들의 통화 내역을 들여다봤다"며 "무슨 목적으로 그랬는지 물을 필요도 없다"고 했다. 이어 "아무리 선한 의도를 내세우더라도 공수처는 용납할 수 없는 짓을 했다"고 비판했다.
 
윤 후보는 "통신 내역을 공수처가 들여다본다는 것 자체가 언론 자유를 위축시키는 행위"라며 "민주주의 국가에서 일어난 일이라고 믿을 수 없는 일"이라고 지적했다. 그는 특히 "공수처가 이렇듯 언론 사찰을 일삼을 수 있었던 것은 그 배후에 문재인 정권이 있기 때문"이라며 "공수처는 고위공직자 비리 수사를 목적으로 출범했지만 지금까지 한 일이 없다"고 직격했다. 그러면서 "하는 일이라고는 오로지 야당 대선 후보를 대상으로 하는 정치 공작뿐"이라며 "지금 우리가 1984의 세계에 살고 있는 것은 아닌지 의심스러울 지경"이라고 분노했다.
 
윤 후보는 "언론의 자유를 지키는 것은 곧 국민의 자유를 지키는 길이자 대한민국의 자유를 수호하는 길"이라며 "공수처의 공작을 이겨내고 정권교체를 이루는 일은 대한민국의 새 시대를 여는 일"이라고 주장했다. 그는 마지막으로 "윤석열정부는 언론 자유를 지킬 것"이라며 "윤석열정부에서 정치 공작은 결코 있을 수 없다"고 다짐했다. 
 
사진/윤석열 후보 페이스북
 
박한나 기자 liberty01@etomato.com
  • 박한나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