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홍연

hongyeon1224@etomato.com

더 나은 내일을 위한 징검다리가 되겠습니다.
'블프' 맞춰 유통가 세일 시작…해외직구 매출 '쑥'

티몬, 지난해 블프 시즌 매출 전월 대비 130% 증가

2021-11-22 13:42

조회수 : 2,400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사진/티몬
 
[뉴스토마토 홍연 기자] 미국 연중 최대 할인 행사인 블랙프라이데이 시즌에 맞춰 국내 이커머스 업체들도 해외 직접구매(직구) 상품 세일 행사에 돌입했다.
 
22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티몬은 오는 25일까지 '해외직구 브랜드 위크'를 열고 직구족들의 최대 인기 품목인 가전, 건강식품 등을 특가에 선보인다.
 
전 상품 즉시 10% 할인, 국민·롯데카드 결제 시 추가 10% 할인을 지원한다. 먼저 프리미엄TV 인기모델 모음전을 마련해 LG전자와 삼성전자 TV 등을 할인 판매하며, 가성비 높은 레노버 XiaoxinPad 태블릿, 샤오미 HUTT 유리창 로봇 청소기, 샤오미 미지아 전기히터 3세대도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실제로 티몬의 지난해 해외직구 부문의 매출을 살펴보면 블랙프라이데이 시즌인 11월 매출이 전월인 10월과 비교해 130%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카테고리별로 살펴보면 가전·디지털 매출이 전월 대비 230% 상승세를 기록하며 가장 큰 폭으로 신장했고, 명품·의류(110%), 식품·건강(70%), 뷰티(40%)가 뒤를 이었다. 티몬 관계자는 "불프 쇼핑에 대한 관심이 높아져 올해도 100% 이상의 증가세를 보일 것으로 전망된다"고 말했다.
 
11번가는 오는 30일까지 아마존이 참여해 '11번가 블랙프라이데이 오리지널' 세일을 역대 최대 규모로 진행한다. 지난 8월 말 오픈한 아마존 글로벌 스토어에서 판매순위가 높았던 제품과 그간 블랙프라이데이 세일에서 인기가 높았던 제품군을 엄선해 5만여 개 이상의 아마존 인기상품을 최대 50% 할인한다. 여기에 11번가 해외직구 카테고리 내 550만개 인기 상품들까지 더했다. 
 
‘11번가 블랙프라이데이 오리지널’ 행사에 참여하는 모든 고객은 매일 5000원 할인 쿠폰을 다운로드받을 수 있고 행사 기간 SK텔레콤의 구독 패키지 상품 ‘우주패스’(mini/all)에 신규가입한 고객은 2000원 할인(2만원 이상 구매 시)쿠폰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기존 우주패스 고객에게는 매일 1만원 할인 쿠폰을 지급한다.
 
SSG닷컴은 오는 28일까지‘블랙 쓱 프라이데이(BLACK SSG FRIDAY)’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명품, 패션, 뷰티, 리빙, 가전 등 10만여 개 상품을 준비했으며 100억 규모 물량을 선보인다. 먼저 베스트 대표 브랜드를 선정해 특가에 제안한다. ‘삼성전자’ TV, ‘압타밀’ 분유를 해외직구 핫딜 상품으로 선보이며 ‘프라다’ 가방과 ‘브라이텍스’ 회전용 카시트는 단독 특가로, ‘나이키’ 운동화는 단독 물량을 준비했다
 
‘생로랑’, ‘보테가베네타’, ‘아미’, ‘메종키츠네’ 등 명품부터 ‘랑콤’, ‘딥티크’ 등 뷰티, ‘웨지우드’, ‘빌보’, ‘로얄알버트’, ‘조셉조셉’ 등 프리미엄 식기, ‘일리’ 커피캡슐 및 ‘힙’ 분유 등 베스트 직구 아이템 등을 다양하게 준비했으며, 카테고리별 추천상품도 선보인다. SSG닷컴은 프로모션 상품에 적용 가능한 최대 12% 할인 쿠폰을 발급해 최대 2만원 할인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롯데온은 오는 28일까지 ‘더 블랙 위크(THE BLACK WEEK)’를 진행해 해외 프리미엄 명품 브랜드 및 직구 TV 등을 최대 50% 할인 판매한다.
 
롯데온 출범 이후 처음으로 선보이는 해외 직구 행사로, 명품 의류부터 가전, 잡화, 분유 등 인기 해외직구 상품 1만 종, 약 50억원 규모의 물량을 준비했다. 해외직구 상품 구매 시 사용할 수 있는 최대 20% 할인 쿠폰 및 추가 10% 즉시 카드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가장 인기 있는 상품인 TV는 LG전자와 삼성전자의 인기 상품 물량을 사전에 확보해 준비했다.
 
홍연 기자 hongyeon1224@etomato.com
 
  • 홍연

더 나은 내일을 위한 징검다리가 되겠습니다.

  • 뉴스카페
  • email
  •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