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강진규

kang9@etomato.com

싱싱한 정보와 살아있는 뉴스를 제공하겠습니다!
브레이브걸스 유나, 'Thank유 캠페인' 11월 홍보대사 참여

2021-11-01 08:00

조회수 : 2,152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강진규 기자] 한국유가공협회는 'Thank 유 캠페인'의 11월 홍보대사에 브레이브걸스 유나가 참여했다고 1일 밝혔다. 'Thank 유 캠페인'은 국산 유제품으로 건강하고 행복한 삶에 대한 감사함과 착한 유제품 소비 장려를 통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외된 이웃에게 유업체와 함께 사랑을 전하는 캠페인이다. 
 
사진/한국유가공협회
 
브레이브걸스 유나는 2016년 2월 데뷔한 브레이브걸스 2기 멤버로 그룹내 걸크러시를 맡고 있다. 리드보컬과 리드래퍼를 맡고 있으며, 멤버 중 유일한 단발 스타일로 '단발좌'라는 별명을 얻었다. 브레이브걸스에 합류하기 전 인디밴드 보컬을 준비해 다양한 장르의 노래를 소화할 수 있고, 라이브에서도 음정이 크게 흔들리지 않는 안정적인 가수로 평가받는다. 
 
브레이브걸스 유나는 "본 캠페인의 일환으로 'Thank유 1004장학금'과 'Thank유 빨간상자'를 통해 모금된 기부금으로 재능이 있지만 꿈을 위한 도전을 하기 힘든 청소년들에게 장학금을 지원하고, 건강식을 챙기기 힘든 독거노인, 조손가정 아동·청소년 및 취약계층과 현장에서 코로나19와 싸우며 고군분투하는 숨은 영웅인 의료진, 봉사원들에게 유제품이 기부한다"며 "이 같은 캠페인에 참여하게 돼 감사하고 이번 캠페인에 많은 분들이 참여해 건강하고 행복한 세상을 함께 만들어 가고 싶다"고 전했다. 
 
유나는 캠페인의 일환으로 63명의 스타가 참여하는 'Thank유 산타클로스 스타소장품 나눔응모'에 흰색 엘칸토 구두를 데뷔 후 첫 모델 계약을 맺고 광고 촬영을 한 뒤 받은 '꽃신'을 기부했다. 유나는 "이제 꽃길만 걸으라는 의미로 받은 예쁜 구두라서 특히 의미가 많으며, 어려운 환경 속에서 꿈을 포기하지 않는 우리 아이들이 꽃길만 걸었으면 하는 마음이 간절하다"고 말했다.
 
이어 "밥을 먹기 부담스러운 때와 다음날 촬영이 있어서 먹으면 안 될 거 같을 때, 그리고 배는 든든하게 채우고 싶을 때 플레인 요거트를 즐겨 먹는다"며 "장 건강에도 좋고 속이 편해지는 느낌이며 가끔 더 든든하게 챙겨 먹기 위해서는 그래놀라와 꿀을 넣어서 요거트를 먹으면 아주 맛있는 든든한 한 끼가 된다"고 전했다.
 
사진/한국유가공협회
 
이번 캠페인은 지난 7월부터 이달까지 5개월 동안 진행된다. 국산 유제품 소비촉진을 통해 CSR(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확산하고 CSV(Creating Shared Value, 공유가치 창출)를 확대하며 더 나아가 범국민 참여형 캠페인으로 사회적 가치와 경제적 가치를 함께 만들어 가고자 한다.
 
'Thank 유 캠페인'은 농림축산식품부, 한국유가공협회,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가 주최하며, 한국유가공협회, 대한적십자사, 아트펌컴퍼니가 주관하고, 공공기관, 기업, 국민이 함께 연대와 협력으로 코로나19를 극복하고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준비하는 전 국민 캠페인으로 발전시켜 나간다는 계획이다. 자세한 내용은 'Thank 유 캠페인'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강진규 기자 jin9kang@etomato.com
  • 강진규

싱싱한 정보와 살아있는 뉴스를 제공하겠습니다!

  • 뉴스카페
  • email
  •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