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정서윤

'삼바 생산 모더나' 첫 출하…권덕철 "일상회복 밑거름 될 것"

초도물량 243.5만회분 중 112.1만회분 출하

2021-10-28 10:37

조회수 : 1,647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정서윤 기자] 삼성바이오로직스가 위탁생산한 모더나 코로나19 백신이 28일 첫 출하됐다.
 
권덕철 보건복지부 장관은 이날 오전 인천 연수구 소재 삼성바이오로직스 본사를 방문해 국내에 첫 도입되는 삼성바이오로직스 위탁생산 모더나 백신 출하 현장을 점검했다.
 
이날 행사는 삼성바이오로직스가 생산한 모더나 백신 초도물량이 처음 출하되는 것을 기념하기 위해 개최했다.
 
지난 25일 삼바의 백신 제조시설에 대한 의약품 제조 및 품질관리기준(GMP) 인증, 초도생산물량에 대한 긴급사용승인이 마무리되면서 모더나 백신이 도입됐다.
 
삼바가 생산한 초도물량은 243만5000회분이다. 이날은 112만1000회분, 29일엔 131만4000회분이 출하될 예정이다.
 
권덕철 장관은 "이번 도입으로 국내에 안정적인 백신 생산 기반이 마련되었을 뿐 아니라 우리 기업이 생산한 백신이 해외에도 공급되면 한국은 명실상부한 글로벌 백신 허브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삼성바이오로직스의 초도물량 243만5000회분은 국민들께서 일상으로 한 발짝 더 다가서는 데 밑거름이 될 것"이라며 "정부는 국민들께서 소중한 일상을 하루라도 빨리 되찾을 수 있도록 백신 수급과 접종에 만전을 기할 것"이라고 말했다.
 
존림 삼바 대표이사 사장은 "삼바가 글로벌 시장의 치열한 경쟁을 뚫고 모더나와 계약에 성공했다. 이는 정부 기관 도움이 없었다면 불가능했을 것"이라며 "완제품뿐만 아니라 원재 의약품 생산라인도 내년 상반기까지 구축 예정이다. 이를 통해 코로나19 대유행을 조기 극복하고 한국이 글로벌 백신 허브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권덕철 보건복지부 장관은 28일 삼성바이오로직스 위탁생산 모더나 백신 출하 현장을 점검했다. 사진은 모더나 백신 출하식에 참석한 권덕철 장관. 사진/보건복지부
 
세종=정서윤 기자 tyvodlove@etomato.com
  • 정서윤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