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김광연

삼성, 'Z플립3 비스포크 에디션' 공개…49가지 조합 완성

폴더블 대중화 주역 '갤럭시Z플립3'로 '나만의 폰' 제작

2021-10-20 23:00

조회수 : 3,950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김광연 기자] 삼성전자(005930)가 20일 '삼성 갤럭시 언팩 파트 2(Samsung Galaxy Unpacked Part 2)'를 온라인으로 열고 '갤럭시Z플립3 비스포크 에디션'을 공개했다. 블랙, 실버 등 2가지 프레임 색상과 블루, 옐로우, 핑크, 화이트, 블랙 등 각각 5가지 전·후면 색상을 갖췄는데 이를 조합하면 모두 49가지가 된다.
 
이날 삼성전자에 따르면 갤럭시Z플립3 비스포크 에디션은 삼성전자가 프리미엄 가전 제품에 먼저 도입해 글로벌 시장에서 큰 호응을 얻고 있는 '비스포크(Bespoke. 맞춤)' 개념을 스마트폰까지 확대 적용한 것이다.
 
특히 8월 '갤럭시Z폴드3'와 함께 출시돼 폴더블폰 대중화를 주도하고 있는 '갤럭시Z플립3'에 이를 적용함으로써 자신만의 개성을 적극적으로 표출하고자 하는 소비자들의 선택의 폭을 넓혔다.
 
'갤럭시Z 플립3 비스포크 에디션'. 사진/삼성전자
 
최승은 삼성전자 무선사업부 마케팅팀장 전무는 "오늘날 고객들은 다양한 취향을 가지고 있으며 이러한 다양한 고객의 요구를 만족시킬 제품이 필요하다"며 "삼성은 고객의 선호도와 라이프 스타일에 맞는 기술을 지속 개발하고 있고 고객이 일상적으로 사용하는 기술을 통해 자신을 표현할 수 있는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삼성전자는 갤럭시Z 폴드3·플립3 출시 이후 색상 트렌드 조사와 고객 취향 및 니즈 변화 분석 등을 통해 수천가지 색상 옵션 테스트를 진행했으며 이를 바탕으로 가장 조화로운 색상 조합의 팔레트를 완성해 이날 언팩에서 첫 선을 보였다.
 
고객들은 삼성전자 홈페이지 내 '비스포크 스튜디오(Bespoke Studio)'에서 프레임과 전·후면 색상을 선택해 취향에 맞는 색상의 조합을 구성하고 이를 주문할 수 있다.
 
갤럭시 Z 플립3 비스포크 에디션. 사진/삼성전자
 
특히 비스포크 스튜디오에서는 제품 색상을 선택한 고객들이 '360도 미리 보기'를 통해 이를 비교하고 체험해 볼 수 있는 것은 물론 자신이 직접 디자인한 제품 이미지를 다운로드해서 소셜미디어 등에서 공유할 수도 있다. 
 
고객들의 취향 변화를 고려해 최소 비용으로 제품 전·후면의 패널 색상을 계속 교체할 수 있는 '비스포크 업그레이드 케어(Bespoke Upgrade Care)' 서비스를 제공한다.
 
갤럭시 Z 플립3 비스포크 에디션은 미국, 영국, 독일, 프랑스, 캐나다, 호주에서 출시될 예정이며, 국내에서는 21일 오전 9시부터 삼성전자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판매된다. 가격은 130만9000원이며 비스포크 업그레이드 케어 서비스는 전·후면 패널 동시 교체 시 9만9000원이다.
 
갤럭시 워치4·버즈2 메종키츠네 에디션. 사진/삼성전자
 
이날 삼성은 패션 브랜드이자 음반 레이블인 '키츠네(Kitsuné)'와 협업한 '갤럭시 워치4·버즈2 메종키츠네 에디션'도 공개했다. 이번 협업을 위해 특별히 제작된 '문락 베이지(Moonrock Beige)' 색상과 메종키츠네의 '폭스(Fox)' 로고가 적용된 워치, 워치 스트랩, 워치 페이스, 이어버드, 충전 케이스 등을 선보였다.
 
길다스 로액 메종키츠네 공동설립자는 "메종키츠네의 독특한 스타일과 폭스(Fox) 로고를 삼성 갤럭시 웨어러블 디자인에 도입하게 되어 기쁘다"며 "메종키츠네 폭스가 우주를 여행하는 상상을 새로운 문락 베이지 색상과 섬세한 디자인 요소로 표현하는 과정이 매우 즐거웠다"고 말했다.
 
갤럭시 워치4 메종키츠네 에디션은 폭스 모양의 펀치홀과 섬세한 문양이 새겨진 문락 베이지 색상의 스트랩이 특징이다. 메종키츠네 글자가 새겨진 '스타더스트 그레이(Stardust Gray)' 색상의 스트랩이 추가로 제공돼 사용자의 스타일에 맞게 스트랩을 번갈아 사용할 수 있다.
 
갤럭시 버즈2 메종키츠네 에디션은 문락 베이지 색상의 이어버드와 메종키츠네 폭스 헤드 로고가 새겨진 스타더스트 그레이 색상의 가죽 충전 케이스로 구성되어 있다.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ANC)과 프리미엄급 음질 등 몰입감 있는 사운드 기능은 기본이다.
 
두 에디션은 글로벌 일부 시장에서 온라인 선착순 방식으로 한정 판매된다. 국내는 21일 오전 9시부터 삼성전자 홈페이지와 갤럭시 캠퍼스 스토어, 삼성물산 공식 패션몰(SSF SHOP)에서 예약 판매가 진행되며, 제품은 11월 10일 이후부터 순차적으로 배송될 예정이다.
 
갤럭시 워치4 메종키츠네 에디션은 지난 8월 출시한 '갤럭시 워치4' 40mm 모델 타입 제품으로 가격은 46만원이며, 갤럭시 버즈2 메종키츠네 에디션은 29만원이다.
 
김광연 기자 fun3503@etomato.com
 
  • 김광연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