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김진양

jinyangkim@etomato.com

안녕하세요. 뉴스토마토 산업1부 김진양입니다.
국민지원금, 잘 사용하고 계신가요?

네이버·카카오·당근마켓 등서 사용처 검색 가능

2021-10-06 14:10

조회수 : 4,053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지난달부터 국민지원금이 지급된 가운데 IT 플랫폼들이 사용처 알림 서비스 등을 통해 소비자와 소상공인 모두에 도움이 되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당근마켓은 지난달 말 '내 근처' 탭에 '국민지원금' 테마관을 새롭게 오픈했습니다. 국민지원금 사용이 가능한 동네 상점들을 한데 모아 보여주는 서비스입니다. 현재 전국 5000여개 가게들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별도의 검색 없이 식당, 음식점, 병원, 미용실, 학원, 반찬가게 등 재난지원금을 사용할 수 있는 동네 가게 정보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국민지원금 사용처에 해당하는 지역 가게들도 동네 주민들이 모여있는 당근마켓에서 정보를 알리고 손님을 끌 수 있습니다. 가게에서 운영하는 당근마켓 비즈프로필에 '국민지원금', '상생지원금', '재난지원금' 키워드가 포함된 소식을 올리면 정보가 노출됩니다. 
 
당근마켓 측은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지역경제 활성화와 소상공인과의 상생을 목적으로 국민지원금이 지급된 만큼, 지역 주민들의 동네 상권에서의 이용을 적극 독려하고자 이번 서비스를 기획하게 됐다"고 설명했습니다. 당근마켓 이용자와 동네 가게를 연결하는 가교 역할을 하겠다는 취지입니다. 
 
당근마켓 '내근처' 탭에서 국민지원금 사용처를 확인할 수 있다. 사진/당근마켓
 
이에 앞서 네이버와 카카오도 자사 서비스를 통해 국민지원금 사용처를 확인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네이버는 네이버앱, 네이버지도앱, 네이버 PC/모바일웹에서 사용 가능 업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가 지역명과 국민지원금 관련 키워드를 검색할 경우 검색 결과에 사용 가능 업체가 노출됩니다. 
 
카카오는 모바일 지도앱 카카오맵에서 사용처 검색이 가능합니다. 카카오맵 접속 후 초기화면 상단에 위치한 검색바에서 국민지원금 키워드를 검색하면 됩니다. 
 
  • 김진양

안녕하세요. 뉴스토마토 산업1부 김진양입니다.

  • 뉴스카페
  • email
  •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