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조승진

모더나 CEO "코로나 팬데믹, 1년내 끝난다"

2021-09-24 18:00

조회수 : 2,711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조승진 기자] 코로나 백신 제조사인 미국 모더나의 최고경영자(CEO)가 팬데믹이 1년 안에 종식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미국 워싱턴포스트(WP)등 외신에 따르면 23일(현지시간) 스테판 방셀 모더나 CEO는 스위스 언론과 진행한 인터뷰에서 이같이 말했다. 그는 "지난 6개월 동안 산업 전반에 걸쳐 생산 능력이 증대된 것을 본다면, 내년 중순까지 지구상의 모든 이가 백신을 접종할 수 있는 충분한 용량이 확보될 수 있다"고 했다. 또 "부스터샷 역시 필요한 만큼 맞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일상의 회복을 의미하는가’라는 질문에 “그렇다. 오늘 기준으로 1년 안에 그럴 것으로 추정한다”고 답했다.
 
다만 주기적인 추가접종(부스터샷)은 필요하며, 감기 같은 일상적 질병이 될 것으로 내다봤다. 방셀 CEO는 “추가접종이 1∼3년마다 필요하다. 결국은 독감과 비슷한 상황이 될 것”이라고 했다. 이어 “백신을 맞고 겨울을 잘 보내든지, 아니면 백신을 접종하지 않고 아파서 병원에 입원할 수 있는 상황에 처하든지 둘 중 하나가 될 것”이라고 했다.
 
이어 방셀 CEO는 유아들에게도 백신 접종이 가능해진다고 내다봤다. 그는 "델타 변종의 전염성이 매우 높기 때문에 백신을 맞지 않은 사람들은 자연스레 면역이 형성될 것이다”고 했다.
 
사진/뉴시스
 
 
 
조승진 기자 chogiza@etomato.com
 
  • 조승진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