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정등용

dyzpower@etomato.com

싱싱한 정보와 살아있는 뉴스를 제공하겠습니다!
(영상)막 오른 김치냉장고 대전…위니아딤채, 다기능·면역력 승부수

위니아딤채, 2022년형 '딤채' 출시

2021-09-26 06:00

조회수 : 9,772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정등용 기자] 본격적인 김장철을 앞두고 김치냉장고 업체 간 경쟁이 한층 치열하게 전개 중이다. 업계는 삼성전자(005930)LG전자(066570), 위니아딤채(071460)가 삼분 중인 가운데 위니아딤채는 다기능 및 면역력 기술로 대기업과 경쟁에서 뒤처지지 않겠다는 각오다.
 
26일 위니아딤채에 따르면 업체는 최근 2022년형 김치냉장고 '딤채' 신제품을 출시했다. 이번 제품은 딤채 고유의 발효과학 기술로 면역력을 높여주는 '김치 숙성 알고리즘'을 개발해 새롭게 탑재했다는게 가장 큰 특징이다.
 
특히 위니아딤채의 독보적 기술인 ±0.1℃ 초정밀 정온기술이 더욱 향상됐다. 여기에 저장고 자체를 직접 냉각하는 방식의 오리지널 땅속냉각과 탑쿨링 시스템 등 10대 김치 전문 숙성모드와 함께 새로운 숙성 알고리즘도 적용했다. 딤채에 보관한 숙성김치의 항산화능을 초기 보관한 김치 대비 2배 이상 높일 수 있다는게 업체 설명이다.
 
타사 제품과 달리 국내에선 유일하게 레드와인, 화이트와인, 스파클링와인을 종류별로 선택해 보관할 수 있다. 또한 맥주와 소주까지 전문적으로 보관해주는 ‘보르도스페셜’ 룸을 탑재한 4도어5룸 플래그십 모델을 출시해 선택의 다양성도 높였다.
 
더불어 최근 식문화 트렌드인 홈술, 홈메이드를 반영해 막걸리와 과일청을 직접 만들어 보관까지 가능한 발효숙성 모드를 딤채 스탠드 및 뚜껑형 모델에 적용했다. 이외에도 이유식 재료와 샐러드를 맞춤 보관하고 고기의 감칠맛을 살리는 빙온숙성 모드 등 식재료별 알맞은 온도를 적용하는 스마트 기능도 탑재했다.
 
이와 함께 위니아딤채는 김치냉장고 시즌을 맞아 롯데하이마트와 기획전을 열고 다양한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고객 접점의 폭을 넓히고 있다. 9월 한 달간 딤채를 구매한 이력이 있는 고객이 전국 롯데하이마트에서 2022년형 딤채 신제품을 구매하면 최대 20만원의 모바일 상품권을 증정한다.
 
위니아딤채 관계자는 “보통 김장이 시작되는 10월 중순 이후부터 본격적인 김치냉장고 판매가 이뤄질 것으로 본다”면서 “2022년형 딤채는 각각의 정온성을 유지시키는 데 장점이 있다”고 말했다.
 
위니아딤채 2022년형 김치냉장고 '딤채'. 사진/위니아딤채
 
정등용 기자 dyzpower@etomato.com
 
  • 정등용

싱싱한 정보와 살아있는 뉴스를 제공하겠습니다!

  • 뉴스카페
  • email
  •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