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홍연

hongyeon1224@etomato.com

더 나은 내일을 위한 징검다리가 되겠습니다.
유통가, 가을맞이 할인 행사 돌입

2021-09-23 22:00

조회수 : 10,567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안티더스트 침구. 사진/롯데쇼핑
 
유통 업계가 가을을 맞아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우선 본격 가을 맞이 집 꾸미기 시즌이 시작되면서 인테리어 용품, 침구류 등 리빙 품목 수요가 늘고 있다. 실제로 7월1일부터 지난 16일까지 롯데마트의 홈 리빙 관련 매출을 살펴보면 ‘침구류’ 26.8%, ‘수납용품’ 19.7%, ‘주방용품’ 24.1%, ‘공구’ 15.9% 등 손쉽게 집 안의 분위기를 바꿔주는 이불, 베개 커버, 주방도구, 서랍장 등을 찾는 소비자들이 늘었다. 특히 셀프 인테리어를 위해 공구를 찾는 수요도 증가한 것으로 분석됐다.   
 
이에 롯데마트는 오는 29일까지 전 점 대상으로 ‘2021 가을맞이 리빙페어’를 열고 행거, 서랍장, 커튼 등 인테리어 용품 및 침구류, 주방용품, DIY 제품 등 다양한 리빙 제품들을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롯데온은 패션 브랜드 빈폴과 손잡고 오는 23일부터 29일까지 단독으로 ‘빈폴 패밀리 위크’ 행사를 진행한다. 행사 기간 빈폴멘, 빈폴레이디스, 빈폴키즈 등 빈폴의 10개 브랜드를 롯데온 단독 혜택으로 선보이며, 최대 30% 할인 쿠폰을 제공하고 카드사별 최대 7% 할인 적용이 가능하다.
 
롯데온은 올해 가을, 겨울 의류 판매 시기가 빨라 짐에 따라 이번 행사를 앞당겨 준비했다. ‘빈폴 패밀리 위크’는 일반적으로 11월에 진행하는 행사로 F/W 신상품이 출시되는 9월에 진행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실제로 롯데온의 의류 매출을 살펴보면 지난해에는 가디건, 자켓, 점퍼 등 아우터 매출이 9월부터 크게 늘어난 반면, 올해는 아우터 매출이 8월부터 전월 대비 2배 이상 크게 늘어나는 등 가을, 겨울 의류 구매 시기가 한달 빨라진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최근 백신 접종 확대 및 사회적 분위기 완화로 가을 외출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진 점이 반영된 것으로 보인다.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토탈 라이프스타일 케어 기업 한섬은 오는 24일 오후 12시 30분에 타임(TIME)이 ‘2021년 가을·겨울 시즌 디지털 런웨이’ 영상을 선보인다고 23일 밝혔다. 영상은 더한섬닷컴 공식 유튜브채널과 인스타그램 타임 공식 계정을 통해 공개된다. 디지털 런웨이는 폐션 업계가 코로나19 확산에 대응하는 새로운 고객 소통 방식으로, 타임이 진행하는 건 이번이 처음이다. 
 
한섬_타임 디지털런웨이. 사진/현대백화점
 
한섬은 이번 디지털 런웨이를 통해 타임의 2021년 가을·겨울 시즌 신상품을 선보인다. 올해 신상품 콘셉트는 ‘타임리스 & 아이코닉(Timeless & Iconic, 변하지 않는 상징)’으로, 섬세한 테일러링(재단)으로 클래식한 아이템을 새롭고 간결하게 재해석한 게 특징이다.
 
특히, 아우터 안에 베스트, 후디, 카디건 등 서로 다른 소재, 실루엣 등을 ‘믹스 앤드 매치(Mix & Match·이질적인 색상이나 디자인의 옷을 섞어 입는 방식)’해 착장의 경계를 허문 창의적인 컬렉션을 선보일 예정이다.
 
한편, 메드포갈릭(Garlic & Wine Specialty Dining Place)이 프리미엄 비즈니스 호텔인 신라스테이와 협업하여 숙박권과 매드 와인(MAD WINE)을 증정하는 호캉스 이벤트를 다음달 15일까지 실시한다.
 
매드포갈릭은 지난 9월 16일 출시한 ‘골든 갈릭&치즈(Golden Garlic & Cheese)’ 콘셉트의 가을 신메뉴 출시를 기념해 신라스테이와 호캉스 이벤트를 기획했다. 이를 통해 고객들이 매드포갈릭의 프리미엄 가을 신메뉴를 즐기고 신라스테이에서 프라이빗하게 쉴 수 있는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 홍연

더 나은 내일을 위한 징검다리가 되겠습니다.

  • 뉴스카페
  • email
  •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