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최병호

choibh@etomato.com

최병호 기자입니다.
뉴스버스 "추가 증거 없다"

"검찰 포렌식서 밝혀질 것…공수처 가야"

2021-09-08 09:17

조회수 : 5,890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최병호 기자] '윤석열 고발 사주' 의혹을 처음으로 제기한 인터넷매체 <뉴스버스>의 이진동 발행인이 "현재 우리에게 더는 추가증거가 없다"면서도 "검찰 수사과정에서 디지털 포렌식을 통해 다른 증거들이 확보될 가능성은 있다"고 밝혔다.

이씨는 8일 오전 <뉴스토마토>가 진행하는 유튜브 채널 <노영희의 뉴스인사이다>에 출연한 직후 기자와 만나 "전날 제보자 A씨의 신분이 공익신고자로 전환됐기 때문에 더는 제보자의 신분을 특정할 수 없고, 검찰이 상세히 수사할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이씨는 그간 뉴스버스가 공개한 고발장 외에 손준성 검사와 김웅 국민의힘 의원이 주고받은 것으로 보이는 다른 문건 또는 고발 사주 의혹에 관한 추가 증거 등이 있느냐는 질문에 "현재 다른 증거는 없다"면서도 "공익신고자가 고발장과 증거자료를 받은 휴대폰 텔레그램 메신저방의 화면 캡쳐물, 김 의원과 메시지를 주고받은 휴대폰을 검찰에 제출했기 때문에 휴대폰 포렌식을 통해 실체가 밝혀질 것"이라고 기대했다.  

이어 "포렌식 결과가 공개되면 현재 의혹을 부인하는 당사자들의 주장이 사실이 아닌 것으로 드러나고 보도의 진실성과 증거의 신빙성 등을 놓고 벌어지는 정치 공방도 수그러들 것"이라며 "오늘 오전 9시30분 김웅 의원이 국회에서 여는 기자회견을 본 뒤 추가 취재를 계속할 것"이라고 했다.

이씨는 그러면서 "이번 의혹은 검찰 수사단계에서만 그쳐선 안 된다"며 "(윤석열)전직 검찰총장과 현직 검사, 국회의원 등이 연루된 일이기 때문에 공수처에서 수사를 해야 한다"라고 주장했다.
 
인터넷매체 뉴스버스의 이진동 발행인이 8일 오전 뉴스토마토가 진행하는 유튜브 채널 <노영희의 뉴스인사이다>에 출연했다. 사진/<노영희의 뉴스인사이다> 캡쳐

최병호 기자 choibh@etomato.com
 
  • 최병호

최병호 기자입니다.

  • 뉴스카페
  • email
  •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