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문장원

김웅 "고발 사주 의혹 기억없다…제보자 측에서 밝힐 문제"

입장문 배포…"전달 받았는지 확인할 방법 없어"

2021-09-06 17:09

조회수 : 5,829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문장원 기자] 국민의힘 김웅 의원이 지난해 4·15 총선 전 윤석열 검찰총장의 측근 손준성 검사로부터 여권 인사에 대한 고발장을 전달받았다는 의혹에 대해 "오래된 일이라 기억이 없다"고 말했다.
 
김 의원은 6일 의원실 명의로 언론에 배포한 입장문에서 "본건 고발장 등을 실제로 전달받았는지, 누구에게 전달받았는지, 전달받았다면 이를 당에 전달했는지는 확인할 방법이 없다"며 이같이 밝혔다.
 
김 의원은 "만약 전달받았다고 가정하더라도, 보도 내용에 따르면 총선이 임박한 상황인데 이를 신경 쓰기 어려웠을 것으로 판단된다"며 "검찰 측에서 작성된 문건이라면 검찰에서 밝힐 일이고, 본건 자료가 진실한지 여부와 제보 목적은 제보자 측에서 밝힐 문제"라고 말했다.
 
특히 김 의원은 "소위 '고발 사주'에 관여했다면 제가 고발을 요구했거나 실제 고발에 나섰어야 한다"며 "저는 이 문제를 제기한 바 없고 실제로 고발도 이뤄지지 않았다. '고발 사주'라는 것은 실체가 전혀 없다"며 관련 사실을 부인했다.
 
자신이 자료를 전달한 뒤 텔레그램 메신저 대화창을 삭제했다는 의혹에 대해선 "위법 여부와는 무관하게 제보자의 신원을 보호하기 위한 일상적인 일"이라며 "설사 제보 자료를 당에 전달했다고 하더라도, 제보자의 의도와 상관없이, 이를 당에 단순 전달하는 것은 위법한 행위가 아니다"라고 주장했다.
 
도 지난 2일 입장 발표 후 언론과의 접촉을 피해 '잠적'이라고 지적받은 것에 대해선 "저는 잠적한 바 없고 일상적인 생활을 하고 있다"며 "언론과 접촉만 하지 않고 있으나 이는 접촉 과정에서 한 발언들이 취사선택하여 보도되거나 또는 그대로 공개되는 상황인 점을 감안해 주시고, 잠적이라는 지나친 표현은 삼가주시면 감사하겠다"고 했다.
 
앞서 인터넷 언론매체 '뉴스버스'는 지난해 4월 총선 전 당시 손준성 대검찰청 수사정보정책관이 미래통합당 총선 후보였던 김 의원에게 유시민·최강욱·황희석 등 범여권 정치인 3명과 언론사 관계자 7명 등의 혐의를 담은 고발장을 전달했다고 보도했다.
 
국민의힘 김웅 의원이 지난달 국회 소통관에서 유승민 전 의원 캠프 1차 구성원 인선을 발표하고 있다. 사진/공동취재사진
 
문장원 기자 moon3346@etomato.com
 
  • 문장원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