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정해훈

'고발 사주 의혹' 손준성 "사실 아니다" 반박

"근거 없는 의혹 제기…법적 조치할 것"

2021-09-06 10:20

조회수 : 3,328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정해훈 기자] 윤석열 전 검찰총장 재직 당시 야당에 여권 인사에 대한 고발을 사주했다는 의혹을 받는 손준성 대구고검 인권보호관이 6일 "전혀 사실이 아니다"라고 밝혔다.
 
손준성 보호관은 이날 입장문에서 "오늘 한겨레와 뉴스버스는 제가 김웅 의원에게 고발장과 첨부 자료를 발송했다는 의혹을 보도한 바 있다"며 "제가 고발장을 작성하거나 첨부 자료를 김 의원에게 송부했다는 의혹은 전혀 사실이 아님을 다시 한번 말씀드린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향후 이와 관련한 근거 없는 의혹 제기와 이로 인한 명예훼손 등 위법 행위에 대해서는 강력한 법적 조치를 취할 예정"이라고 주장했다.
 
뉴스버스가 이번 의혹을 최초로 보도한 이후 손 보호관이 공식적으로 입장을 낸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앞서 뉴스버스는 지난 2일 손 보호관이 대검찰청 수사정보정책관이던 지난해 4·15 총선 직전 2차례에 걸쳐 당시 송파갑 국회의원 후보였던 국민의힘 김웅 의원에게 고발장을 전달했다는 내용을 보도했다.
 
해당 보도에 따르면 고발장에는 유시민 노무현재단 이사장과 최강욱·황희석 당시 열린민주당 비례대표 국회의원 후보 등 총 11명을 공직선거법 위반 등 혐의로 수사해 달라는 내용이 담겼다.
 
뉴스버스는 이날 김 의원이 고발장을 전달받은 후 이와 관련한 대화를 나눈 텔레그램 방 삭제를 요청하는 등 위법성을 인지하고 있었다는 내용을 추가로 보도했다.
 
한겨레는 이날 김 의원이 손 보호관으로 추정되는 사람으로부터 텔레그램을 통해 여권 인사에 대한 고발장, 검·언 유착 의혹 제보자에 대한 보도와 실명 판결문 등을 전달했다는 내용을 보도했다.
 
손준성 대검찰청 수사정보정책관이 지난해 12월10일 오전 경기 과천시 법무부 청사로 들어가고 있다. 사진/뉴시스
 
정해훈 기자 ewigjung@etomato.com
 
  • 정해훈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