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표진수

realwater@etomato.com

앞만 보고 정론직필의 자세로 취재하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서울시, 2학기 개학 맞이 어린이보호구역 불법 주·정차 특별 단속

사고위험성 높은 등교시간 및 하교시간 집중 실시

2021-09-02 11:15

조회수 : 13,842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표진수 기자] 서울시는 2학기 개학을 맞이해 안전한 등하굣길 조성을 위해 오는 6일부터 17일까지 10일간 어린이보호구역 불법 주·정차 특별 단속을 실시한다고 2일 밝혔다.
 
어린이보호구역 1750곳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이번 특별단속은 서울시와 25개 자치구, 서울경찰청의 협조로 추진된다. 사고위험성이 높은 등교시간(08~10시) 및 하교시간(!3~18시)대에 집중적으로 실시한다.
 
어린이보호구역 불법 주·정차 특별단속에는 시·자치구에서 총 65개조 160명의 단속반을 편성해 그동안 불법 주·정차 위반행위가 많이 발생했던 지역 위주 등을 대상으로 단속을 실시한다.
 
서울경찰청에서는 등·하교 시간대에 교통법규 위반 집중단속을 실시해 위반차량에 대해서는 범칙금을 부과하는 등 강력조치하고, 관할경찰서별 순찰활동을 강화한다.
 
이번 시·구·경찰 합동 집중단속에서 단속된 주·정차 위반 차량에 대해서는 예외 없는 무관용 원칙을 적용해 주·정차 위반과태료를 부과하고 필요에 따라서는 즉시 견인을 실시할 계획이다.
 
지난 3월 1학기 개학을 맞이해 실시한 특별단속에서는 1만3077건을 단속했으며, 주차장법 개정과 관련해 실시한 7월말 2주간의 단속에서는 총 5430건을 단속해 과태료를 부과했다.
 
지난 5월 어린이보호구역 불법 주·정차 위반 과태료 일반도로 대비 3배 인상과 관련해 실시한 단속에서는 5916건을 단속했다.
 
백호 서울시 도시교통실장은 "불법 주·정차에 대해서는 무관용 원칙 강력단속을 실시하는 만큼, 안전한 등·하교길 조성을 위해 시민의 적극적인 협조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사진/서울시
 
표진수 기자 realwater@etomato.com
  • 표진수

앞만 보고 정론직필의 자세로 취재하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 뉴스카페
  • email
  •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