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배한님

bhn@etomato.com

포털·게임 분야에서 읽기 쉬운 기사를 쓰겠습니다.
아마존부터 웨이브까지 담았다…베일 벗은 SKT 구독서비스 'T우주'

'모두의 구독 유니버스, T우주' 플랫폼 오는 31일 출시

2021-08-25 10:00

조회수 : 3,857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배한님 기자] SK텔레콤이 오랜시간 준비해 온 '통합형 구독서비스'를 공개했다. 11번가와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웨이브 등 자회사 서비스부터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은 아마존·구글 등 서비스를 묶어 생활 전반을 아우르는 구독 플랫폼이다. SK텔레콤은 오는 2025년까지 구독 가입자를 3600만명까지 확대한다는 목표도 함께 제시했다. 
 
사진/SK텔레콤
 
SK텔레콤은 25일 온라인 기자간담회를 열고 구독사업 브랜드 'T우주'와 사업 계획을 발표했다. 브랜드 명인 T우주는 글로벌 기업부터 스타트업·소상공인까지 참여할 수 있고, 전 국민이 이용할 수 있는 구독 플랫폼을 추구한다는 뜻을 담아 '모두의 구독 유니버스, T우주'라는 슬로건과 함께 정했다. T우주 서비스는 오는 31일부터 제공된다. 
 
T우주 서비스를 위해 국내외 20여 곳 파트너 기업과 손잡았다. △온·오프라인 쇼핑(Amazon·11번가·이마트 등) △식·음료(스타벅스·파리바게뜨·배달의민족 등) △디지털 서비스(구글 원·웨이브·플로·V컬러링·엑스박스 게임패스·스푼라디오 등) △모빌리티 서비스(티맵·모두의 셔틀 등) △화장품(톤28) △꽃 구독(꾸까) △반려동물 용품(어바웃펫) △보험(AIA생명) △영양제(바이오퍼블릭) △교육 (두브레인) 등이 T우주 플랫폼에 들어간다. SK텔레콤은 "추가로 100여 개 사업자와 협의 중이며 지속적으로 제휴를 확대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사진/SK텔레콤
 
구독 패키지 서비스인 '우주패스'도 마련됐다. '우주패스all'은 월 9900원에 기본 아마존 무료 해외배송·11번가 3000포인트·100GB 상당의 구글 원 멤버십 12개월 무료 혜택에 추가 혜택 한 가지로 총 4가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우주패스mini'는 월 4900원에 아마존 무료배송과 11번가 포인트에 구글 원 100GB 멤버십 또는 OTT 서비스 '웨이브 Lite' 중 한 가지를 선택할 수 있다. SK텔레콤 측은 T우주 론칭과 함께 11번가에 입점하는 '아마존 글로벌스토어' 무료 배송이 핵심 서비스라고 설명한다. 
 
선택 가능한 개별 구독 상품은 매월 고객이 원하는 대로 변경할 수 있다. 개별 구독 상품은 배달의민족의 경우 8000원 상당의 할인쿠폰, 파리바게뜨 최대 30% 할인, 이마트 3000원 쿠폰 4매,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4+1 쿠폰 월 2회, 꾸까 꽃다발 정기배송 9000원 쿠폰 등 혜택으로 구성됐다. 
 
SK텔레콤은 오는 2025년까지 구독 가입자 3600만명에 거래액 8조원을 달성하겠다는 목표를 제시했다. 지난 30년간 통신 요금제부터 인터넷·IPTV 등 2000만개가 넘는 구독 상품을 판매하며 연간 월 활성 사용자(MAU) 합산 5000만명이 온라인 고객 접점을 보유하고 있다는 점을 고려해 설정한 목표다. 
 
박정호 SK텔레콤 사장은 "T우주의 'T'는 통신을 의미했던 기존의 T에서 더 나아가 Technology(기술), Tomorrow(내일), 그리고 누구나 함께 할 수 있는 Together(다같이)를 의미하는 T로써 앞으로 지금까지 본 적 없는 구독의 새로운 신세계(유니버스)를 펼쳐 보이겠다"고 전했다.
 
배한님 기자 bhn@etomato.com
 
  • 배한님

포털·게임 분야에서 읽기 쉬운 기사를 쓰겠습니다.

  • 뉴스카페
  • email
  •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