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문혜현

홍준표 "윤석열 식견없이 하는 말마다 망언" 저격

충북도청 기자간담회, 정치·경제·사회 등의 분야 경험 부족 꼬집어

2021-08-19 17:53

조회수 : 4,303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문혜현 기자] 국민의힘 대선주자인 홍준표 의원이 윤석열 전 검찰총장을 겨냥해 "식견없이 하는 말마다 망언(을 하고 있다)"이라고 저격했다. 검찰 사무만 한 이로 윤 전 총장은 대통령이 되더라도 이른바 A4 대통령이 될 수 밖에 없다는 것이다. 국가를 이끌어가는 대통령으로서 윤 전 총장은 검찰 조직에서만 몸담아 온 탓에 여러모로 자질이 부족하다는 게 홍 의원의 지적이다. 
 
홍 의원은 19일 충북도청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대통령이라는 자리는 정치·경제·사회·문화·대북·안보·국방·외교 등 모든 분야를 두루 경험하고, 언제 어디서 누가 어떤 질문을 하든 기본적인 방향을 가지고 답변할 수 있어야 한다"며 이 같이 말했다. 
 
이어 "그렇지 않으면 문 대통령처럼 'A4 대통령'이 된다"며 "그냥 옆에서 써주는 거나 읽고 있으면 대통령이 아니라 허수아비"라고 윤 전 총장을 에둘러 비판하기 시작했다.
 
홍 의원은 "검찰 사무는 대통령 직무의 1%도 안 된다"면서 "검찰 사무만 한 분이 갑자기 대통령 하겠다고 뛰쳐나와 준비가 안 됐고, 각 분야에 식견이 없으니 하는 말마다 계속 망언이 나오지 않느냐"고 질타했다.
 
그는 "토론을 하자니 그것도 거부한다"며 "대통령의 자질 문제는 국민이 대선 후보를 바라보는 첫 조건이 될 것"이라고 평가했다.
 
홍 의원은 윤 전 총장 가족 논란에 대해서도 입을 열었다. 그는 "본인과 가족의 도덕성 문제도 짚고 넘어가야 한다"며 "우리는 과거 훌륭한 이회창 총재를 모셔왔으나 가족 병력 문제 하나로 10년간 야당으로 지낸 경험이 있다. 이런 문제를 살피지 않고 후보 선출했다가 본선에 가면 어떻게 감당하려고 하느냐"고 지적했다.
 
한편 홍 의원은 이날 청주시 오송첨단의료복합단지 내 바이오산업 현장을 방문했다. 그는 "2008년 내가 원내대표로 있을 때 오송의 의료복합단지 선정을 주도했다"면서 "지금의 발전된 모습에 놀랐고, 이곳이 세계적인 바이오 생산기지가 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약속했다.
 
지역 균형발전 문제와 관련해 홍 의원은 "지금처럼 수도권에 있는 공공기관을 지방으로 이전하는 방식의 균형발전 정책은 한계가 있다"며 "지방마다 특성화된 산업을 재배치하고, 그에 맞는 지원에 나서야 한다"고 제안했다.
 
국민의힘 홍준표 의원은 윤석열 전 검찰총장의 자질 논란을 언급하고 "검찰 사무만 한 분"이라고 힐난했다. 사진/뉴시스
문혜현 기자 moone@etomato.com
  • 문혜현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