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박한나

정세균 "어려울 때 잘 하고 있어"…송영길 "누구보다 경륜 많아"

만찬 회동서 덕담 건네며 원팀 다짐

2021-08-18 19:59

조회수 : 3,666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박한나 기자] 더불어민주당 송영길 대표와 민주당 대선 경선 후보인 정세균 전 국무총리가 만찬 회동을 갖고 대선 승리를 위한 원팀을 다짐했다.
 
송 대표와 정 전 총리는 18일 서울 여의도 한 식당에서 만나 저녁 식사를 함께 했다. 송 대표가 경선 후보들과 만찬을 가진 것은 이낙연 전 민주당 대표에 이어 두 번째다. 송 대표는 원팀 정신을 다지는 차원에서 민주당 경선 후보들을 차례로 만나고 있다. 
 
정 전 총리는 이날 만찬에 앞서 "당 대표가 참 힘든 자리"라며 "아마 총리하기보다 대표하기가 훨씬 힘들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특히 대선 정국은 더 어렵다"며 "가장 어려운 때에 송 대표가 잘 감당하고 계셔서 감사하게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정 전 총리는 "꼭 송 대표가 민주당의 대선 승리의 주역이 돼서 당원 동지, 국민으로부터 사랑받는 정치인으로 잘 성장하시길 기대하고 저도 함께 응원하겠다"고 덕담을 건넸다. 정 전 총리가 발언하는 동안 송 대표는 정 전 총리의 옷매무새를 고쳐주기도 했다.
 
송 대표도 정 전 총리를 추켜세웠다. 송 대표는 "정세균 후보는 김대중 대통령에게 영입돼 노무현, 문재인 정부의, 민주당의 뿌리로서 정통성을 지켜왔다"며 "누구보다 경제 분야에 가장 많은 경륜과 비전을 가지고 계신 분"이라고 화답했다.
 
그러면서 "저로서는 지금 있는 후보 6분 중 (정 전 총리와) 가장 많이 일을 한 경험을 가지고 있다"며 "평소에 여러 가지 미흡한 점이나 아쉬운 점이 있으면 풀고 원팀이 돼서 문재인 정부를 성공시키고 대선 승리를 이루도록 함께 지혜를 모으는 시간이 되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더불어민주당 송영길 대표와 당 대권주자인 정세균 전 국무총리가 18일 오후 서울 여의도 한 중식당에서 만찬 회동을 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박한나 기자 liberty01@etomato.com
  • 박한나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