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문혜현

윤석열 측 "지도부 행사 '보이콧 요구'는 와전"

라디오 인터뷰, '세 키우기' 지적에 "지도부 결정으로 허용한 것"

2021-08-09 11:19

조회수 : 11,006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문혜현 기자] 국민의힘 대선주자인 윤석열 전 검찰총장 캠프 정무 실장인 신지호 전 의원은 '지도부 행사 보이콧 논란'에 대해 "(윤 전 총장 측이) 보이콧을 일방적으로 요구했다는 표현은 와전된 것 같다"고 해명했다. 
 
신 전 의원은 9일 MBC 라디오 '김종배의 시선집중'과의 인터뷰에서 '원희룡 전 제주지사에게 (지도부 행사) 불참을 요구했다는 보도에 사실관계를 확인해달라'는 요구에 "원 전 지사께서 나중에 확인해주실 수 있을 것 같다고 생각한다. 보이콧이란 표현을 쓴 적이 없다"며 "전화 통화는 있었던 것으로 알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는 "원 전 지사와 통화한 그 중진의원이 의견 교환이 있었을 것"이라며 "아무래도 저희 측에서는 그게 부담스러웠기 때문에 의견을 표명하는 과정에서 보이콧 요구로 비화한 것 같다"고 했다. 
 
이날 신 전 의원은 윤 전 총장이 행사에 불참한 이유로 국민의힘 대선 예비후보로 등록하지 않은 점을 들기도 했다. 그는 "지금 후보등록이 일부가 됐고 일부는 안 됐고 그런 과도기다. 저희도 아직 당내 후보등록 안 하고 있다"며 "당내 후보로 등록하면 당에서 진행하는 모든 절차에 충실히 따라야 하는데 그런 상태이기 때문에 지금 보이콧이란 표현은 과한 것 같다"고 강조했다. 
 
이어 "입당해서 여러 가지 숨 가쁘게 소화해야 할 다른 일정이 있다가 보니(그렇다)"며 "당연히 당내 후보등록을 하게 되면 그 모든 절차에 충실히 따르려고 하고 있다"고 진화에 나섰다. 
 
윤 전 총장 캠프엔 최근 50여 명 안팎의 국민의힘 의원이 합류하면서 '세 대결', '계파 정치'란 지적이 나오고 있다. 
 
이와 관련해 신 전 의원은 "최고위원회의 결정 사항"이라고 반박했다. 그는 "이준석 대표가 주도해 당내 국회의원 또는 당협위원장이 당내 대선후보 캠프에 가서 직함을 받고 지지활동을 하는 것을 최고위원회의 결정으로 허용한 것"이라며 "특정 후보 지지활동이 타 후보에 대한 중상비방이라든지 서로 지나친 적대관계 형성이 된다면 문제가 있겠지만 저희가 볼 땐 아직 그런 게 아니고 최고위원회의 결정 범위 안에 있는 행위"라고 설명했다. 
 
윤석열 전 검찰총장 측은 '지도부 행사 보이콧 요구' 논란에 대해 "와전됐다"고 해명했다. 사진은 지난 3일 은평구 당원가입운동 활동에 나선 윤 전 총장. 사진/뉴시스
 
문혜현 기자 moone@etomato.com
  • 문혜현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