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문장원

원희룡 "윤석열 공정은 '동물의 왕국' 공정인가 의문"

라디오 인터뷰서 '친윤계' 정진석 의원 발언 비판

2021-08-09 11:17

조회수 : 3,895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문장원 기자] 국민의힘 대선 주자인 원희룡 전 제주도지사가 '친윤석열계'로 분류되는 국민의힘 정진석 의원이 당 대선 주자들을 '돌고래, 고등어, 멸치' 등에 비유한 것을 두고 "윤석열 전 총장의 공정이 동물의 왕국의 공정에 불과한 것인가 하는 의문을 떠올리게 한다"라고 지적했다.
 
원 전 지사는 9일 오전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와 가진 인터뷰에서 '정 의원이 원 전 지사도 멸치로 보는 거 아니냐'는 질문에 이같이 답했다.
 
그러면서 "소위 측근이라는 분들이 윤 전 총장이 정말 공정하고, 윤 전 총장 스스로가 얘기했던 빅 플레이트, 그리고 중도 진보까지 아우르는 압도적 정권 교체, 여기에 역행하고 있는지 아니면 거기에 보탬이 되고 있는지 스스로 가슴에 손을 얹고 돌아봐야 한다"라고 꼬집었다.
 
윤 전 총장 측 인사가 원 지사 측에 '당 행사 보이콧'을 요청했다는 의혹에는 영화 '곡성'의 대사 "뭣이 중헌디"를 인용하며 즉답을 피했다.
 
원 전 지사는 "지금 경선이 막 시작단계고, 원팀 정신을 누구보다도 강조하고 있는 입장"이라며 "이런 점을 가지고 일일이 얘기하는 것은 우선 '뭣이 중헌디'에서 저의 우선순위와 맞지 않는다"고 강조했다.
 
원 전 지사는 더불어민주당의 대선 주자인 이재명 경기지사가 지사직을 계속 유지하는 것을 두고는 "이재명 지사 보면 전국을 돌아다니면서 무슨 지자체들하고 업무 협약 MOU 맺는다고 편법을 동원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는 "(이 지사가) 기본 소득, 홍보비 수십억을 비롯해서 언론사별로 우호적인 언론 가려가면서 홍보비를 수백억을 썼다"며 "거기에다가 정답이 기본소득인 낱말퍼즐을 맞추기를 발행인 이재명 경기도 지사 이름으로 모든 학생에게 학부모들에게 뿌렸다. 이런 게 지사 찬스"라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도정을 위해서 쓰라고 주어져 있는 시간과 예산과 권한과 수많은 자원들을 자기 경선을 위해서 쓰면서 결국은 이걸 손바닥으로 눈 가리고 아웅 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국민의힘 대선 주자인 원희룡 전 제주도지사가 '친윤석열계' 정진석 의원이 당 대선 주자들을 '돌고래, 고등어, 멸치' 등에 비유한 것을 두고 "윤석열 전 총장의 공정이 동물의 왕국의 공정에 불과한 것인가 하는 의문을 떠올리게 한다"라고 지적했다. 사진은 지난 5일 원 전 지사가 대선 경선 예비후보 전체회의에서 발언하는 모습. 사진/공동취재사진
 
문장원 기자 moon3346@etomato.com
 
  • 문장원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