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정등용

알에스오토메이션, 연료전지용 에너지 제어 장치 50대 공급 확대

연료전지용 에너지 제어 장치 수요 급증 전망

2021-08-03 10:17

조회수 : 3,890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정등용 기자] 로봇 모션·에너지 제어 전문 기업 알에스오토메이션(140670)은 올해 상반기 400KW급 용량의 연료전지용 에너지 제어 장치를 50대 이상 공급했다고 3일 밝혔다. 
 
하반기에는 이보다 두 배 많은 약 100대를 공급할 것으로 업체는 예상하고 있다.
 
알에스오토메이션 관계자는 “올해 예상되는 에너지 제어 장치 공급량을 분석해보면 올해 보급된 국내 전체 연료전지 발전량은 60MW에 해당하는 수준”이라며 “정부의 중장기 로드맵에 따르면 매년 400MW의 용량 증가가 필요한 것에 비해 현실적으로는 연간 100MW 이하이기 때문에 에너지 제어 장치의 공급량은 앞으로 더욱 확대될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
 
올해 초 산업통상자원부는 2040년까지 발전용 연료전지를 15GW까지 늘린다는 계획을 발표했다. 아울러 수소경제 활성화 로드맵 2.0과 내년부터 시행될 수소발전의무화제도에 따라 에너지 제어 장치 수요는 급증할 전망이다.
 
알에스오토메이션은 에너지 제어 부문의 수요 증가에 대응하기 위해 지난달부터는 국내 최대 연료전지 기업과 직접 거래를 시작하기도 했다.
 
특히 알에스오토메이션은 로봇모션 제어 전문 기업으로 주요 핵심 기술을 에너지 제어에 적용함으로써 사업 영역을 확대하기 시작했다. 최근에는 차량용 연료전지를 기반으로 한 발전용 에너지 제어 장치를 개발하는 등 미래 신성장 동력을 발굴하고 있다.
 
사진/알에스오토메이션
 
정등용 기자 dyzpower@etomato.com
 
  • 정등용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