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심수진

lmwssj0728@etomato.com

반갑습니다. 증권팀 심수진 기자입니다. 제보 환영합니다 :)
일상복부터 애슬래저, 골프웨어 다 되는 '하이브리드 웨어' 인기

패션업계, 기능성·디자인 앞세운 '멀티 웨어' 선봬

2021-07-29 07:18

조회수 : 1,538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젝시믹스의 스윔웨어 '엑스프리즈마 알파'. 사진/젝시믹스
 
MZ세대를 중심으로 피트니스는 물론 골프, 등산, 일상복까지 전천후로 활용할 수 있는 ‘하이브리드 웨어’가 떠오르고 있다. 라이프 스타일에 맞춰 다양한 소재와 디자인을 접목해 어떤 장소에서도 어색하지 않게 입을 수 있는 멀티 아이템들이 각광받는 것이다. 
 
28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패션업계는 아웃도어 기능과 실용성, 디자인을 앞세워 한층 더 업그레이드한 '하이브리드 웨어'를 선보이고 있다.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의 액티브웨어 젝시믹스는 수영복과 일상복을 겸할 수 있는 하이브리드 기능의 '스윔웨어'를 출시했다. 신제품 ‘엑스프리즈마 알파’는 워터스포츠, 실내운동복, 데일리룩으로도 두루 활용할 수 있는 ‘엑스프리즈마’ 원단을 사용한 제품이다.
 
생활방수 기능으로 물 속 저항을 줄여주는 것은 물론 이염과 워터용 원단 특유의 광택을 없애고 일반 레깅스와 같은 매트한 질감으로 제작돼 일상 운동복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
 
젝시믹스는 골프와 테니스 등 아웃도어 활동 시 착용을 겸할 수 있는 우먼라인 ‘투인원 패널 플레어스커트’도 선보였다. 활동성을 더한 짧은 이너 레깅스 위에 스포티한 포인트를 더한 플레어 라인이 포인트이며, 부드러운 촉감과 시원한 쿨링 기능으로 최적의 퍼포먼스를 도와준다.
 
LF 헤지스골프의 신규 컬렉션. 사진/LF
 
LF의 브리티시 골프웨어 헤지스골프는 ‘라이블리 퍼포먼스’를 새 슬로건으로 신규 컬렉션을 선보였다. 이번 컬렉션은 무채색 중심의 기존 골프웨어에서 벗어나 화려한 색감과 감각적인 패턴을 전면에 내세웠다. 여름과 어울리는 화사한 파스텔톤 중심으로 출시됐으며 신축성이 뛰어난 소재로 제작돼 디자인과 기능성 면에서 우수하다.
 
아웃도어 브랜드 K2의 ‘오싹 바이오 폴로 티셔츠’는 여름철 아웃도어와 일상에서 활용하기 좋은 냉감 폴로 티셔츠다. 이중냉감 기능을 극대화해 빈틈없는 시원함을 제공하며, 땀과 끈적임을 빠르게 배출시켜 쾌적하고 시원하게 입을 수 있다.
 
얇고 시원한 냉감 트리코트 소재를 적용해 땀이 나도 몸에 붙지 않고, 시원한 터치감을 제공하며, 목 카라 안감 부분에 냉감 폴리에틸렌 소재를 적용해 착장 시 목덜미 부분이 시원하도록 설계됐다.
 
  • 심수진

반갑습니다. 증권팀 심수진 기자입니다. 제보 환영합니다 :)

  • 뉴스카페
  • email
  •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