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홍연

hongyeon1224@etomato.com

더 나은 내일을 위한 징검다리가 되겠습니다.
신선식품 30분 내 배달 …현대백화점, 퀵커머스 서비스 선봬

압구정본점 반경 3km 내 지역서 프리미엄 신선식품 60여 품목 배송

2021-07-19 07:20

조회수 : 2,336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콜드체인 시스템을 갖춘 현대백화점 배송 전기트럭. 사진/현대백화점
 
[뉴스토마토 홍연 기자] 현대백화점(069960)이 콜드체인 시스템을 갖춘 전기트럭을 활용해 프리미엄 신선식품을 주문 후 30분 내로 배송해주는 ‘퀵커머스(quick commerce, 주문 즉시 배송)’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19일 밝혔다. 
 
현대백화점이 이달 말부터 선보이는 ‘신선식품 즉시배송 서비스’는 현대식품관 투홈에서 구매한 과일·야채·정육 등 60여 프리미엄 신선식품을 고객이 주문하면 10~30분 안에 집으로 배송해주는 서비스다. 
 
'신선식품 즉시배송 서비스'는 4대의 ‘이동형 MFC’가 압구정본점 주변을 각각 순회하고 있다가 고객이 상품을 주문하면 주문한 상품에 대한 재고를 보유하고 있으면서 배송지에서 가장 가까이 위치한 ‘이동형 MFC’가 배송을 수행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신선식품 즉시배송 서비스'는 현대차그룹이 개발한 ‘이동형 MFC’와 풀필먼트 시스템·충전 인프라 등 통합 물류 솔루션을 통해 속도뿐 아니라 제품 신선도와 친환경적인 부분까지 고려한 신개념 배송 모델이다.
 
현대백화점 측은 오는 10월까지 현대백화점 압구정본점 반경 3km 내 지역을 대상으로 시범적으로 운영한 뒤, 향후 다른 점포에도 순차적으로 도입할 계획이다.
 
현대백화점은 ‘신선식품 즉시배송 서비스’와 함께 향후 고객이 원하는 시간에 정확하게 배송되는 적시배송(온타임 배송)도 운영할 예정이다. 회사 측은 고객이 배송받기로 정한 시간 전후 10분 내로 배송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손성현 현대백화점 온라인식품사업부장(상무)은 “이번 ‘신선식품 즉시배송 서비스’ 도입으로 고객 편의성을 높이는 것은 물론, 현대백화점 식품관의 프리미엄 신선식품을 가장 신선한 상태로 고객에게 전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이를 통해 백화점 업계 ‘퀵커머스’ 트렌드를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홍연 기자 hongyeon1224@etomato.com
 
  • 홍연

더 나은 내일을 위한 징검다리가 되겠습니다.

  • 뉴스카페
  • email
  •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