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최병호

choibh@etomato.com

최병호 기자입니다.
이재명 "'거짓말 정치' 퇴출…공약이행 검증하자"

"마타도어 아닌 실적·정책 다투는 경선 돼야 국민 지지받는다"

2021-07-13 20:58

조회수 : 3,086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최병호 기자]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정치는 국민과의 약속을 실천하는 일"이라며 "공직에 출마하면서 어떤 약속을 했고 얼마나 지켰는지 국민과 함께 검증하자"고 제안했다.

이 지사는 13일 오후 자신의 페이스북에 올린 글을 통해 "주권자가 정치인에게 권력을 위임하는 건 약속 때문"이라며 "대선에서 기초까지 모든 선거의 공약은 국민과의 약속"이라면서 이같이 말했다.

이 지사는 또 "정치인은 약속을 하면 지켜야 하고 못 지킬 약속은 하지 말아야 한다"며 "우리 정치는 오랜 세월 '약속을 어기는 정치, 거짓말 정치'가 너무 많아서 정치신뢰가 무너진 지 오래"라고 했다.

이어 "정치는 국민과 국가의 운명을 결정한다"며 "그래서 정치인은 함부로 약속해서도, 약속한 것을 함부로 바꿔서도, 약속을 어겨서도 안 된다"고 했다.

아울러 "국민의힘이 보인 전국민 재난지원금 약속 파기는 큰 잘못"이라면서 "약속을 어기는 정치인이 정치하면 안 되고, 약속 어기는 정치는 퇴출돼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 지사는 그러면서 "약속을 지킬지는 그의 과거를 봐야 알 수 있다"며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들께 공직에 출마하면서 어떤 약속을 했고 얼마나 지켰는지 국민과 함께 검증할 것을 제안드린다"고 했다.

이 지사는 "언론인 여러분께서도 검증에 동참해 주시길 바란다"면서 "팩트를 왜곡·조작한 신물 나는 마타도어가 아니라 실적과 정책을 다투는 이런 경쟁이 돼야 국민의 지지와 사랑을 받는 경선이 된다"고 부연했다.
 
13일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자신의 페이스북에 올린 글을 통해 "정치는 국민과의 약속을 실천하는 일"이라며 "공직에 출마하면서 어떤 약속을 했고 얼마나 지켰는지 국민과 함께 검증하자"고 제안했다. 사진/뉴시스
 
최병호 기자 choibh@etomato.com
 
  • 최병호

최병호 기자입니다.

  • 뉴스카페
  • email
  •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