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한동인

bbhan@@etomato.com

싱싱한 정보와 살아있는 뉴스를 제공하겠습니다!
(노영희의 뉴스인사이다)신현영 "헬스장 음악 속도 제한, 부족하지만 차별화 전략"

"코로나19 이미 정점, 2주 후 상황 좋아질 것…거리두기 효과"

2021-07-12 11:05

조회수 : 5,961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한동인 기자] 신현영 더불어민주당 원내대변인이 거리두기 4단계 조치에서의 헬스장 내 런닝머신·음악 속도제한 논란에 대해 "의학적 기준이 명확한 것은 아니지만 업종별 (방역지침)세분화 과정에서 업계 대표들과 차별화 논의를 통해 만들어진 것"이라고 해명했다.
 
12일 신 원내대변인은 뉴스토마토가 진행하는 <노영희의 뉴스인사이다>와 인터뷰에서 "방역지침에 일관성이 없다는 비판이 상당히 있었기 때문에 업종별로 세분화해서 목욕탕·사우나에 대한 방침, 유흥주점 등에 대한 방침에 차별화 전략에 고민이 있었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업계 대표들과의 간담회를 거쳐 만들어진 것이지만 완벽하기는 어렵다"며 "고강도 운동을 지양하는 선에서 그래도 우리가 인구밀도를 준수하면서 운동을 할 수 있게 하자는 가정 하에서의 기준이다. 불합리한 부분이 있을 수 있지만 계속해서 업데이트를 해야 되는 부분"이라고 덧붙였다.
 
관련해 정부도 "협회에서 제시한 수칙"이라며 "집단감염 우려에도 불구하고 운영 제한 등을 최소화하는 조건으로 여러 차례 간담회를 통해 협의된 내용"이라고 밝힌 바 있다.
 
신 원내대변인은 2주간 시행되는 거리두기 4단계를 통해 확산세가 잡힐 것이라고 전망했다. 그는 "아직 단정지어 2주 뒤 (상황을)예측하기는 그렇지만 긍정적으로 보고 있다"며 "강남 보건소 집계 데이터를 보면 6일이 정점이었고 이후로 계속해서 (양성율이)빠지고 있다. 현장의 판단은 이미 정점 찍었다라는 판단"이라고 주장했다.
 
이어 "예상보다 감염재생산지수가 많이 올라오고 있지는 않다"며 "그리고 4단계라고 하면 고강도 거리두기인데 이렇게 되다보면 아무래도 거리를 멀리해 코로나의 전파는 사그라들 수 있기 때문에 최악은 면할 것"이라고 말했다.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의 추가경정예산안 심사에 대해서는 "심사방향이 조금은 많이 달라질 수 있다고 염두에 두고 심사할 것"이라며 "손실보상에 대한 소상공인 피해지원에 중점을 두고 방향성은 소비진작을 조금은 시기적으로 조절할 필요가 있다. 피해 업종에 대한 지원이 두텁게 될 수 있는 방향으로 검토가 필요할 것"이라고 밝혔다.
 
부동산 투기 의혹이 제기된 소속 의원 12명에게 탈당을 권고한 것과 관련해서는 "이제는 정리를 빠르게 해야할 시점"이라며 "국민의힘도 권익위원회의 조사를 받고 있는 만큼 당당히 수용해야 한다고 주장하기 위해서라도 우리 당에서 솔선수범하는 부분에 대해 역할을 하는 모습을 보여야 한다"고 강조했다.
 
더불어민주당 신현영 원내대변인이 12일 <노영희의 뉴스인사이다>와 인터뷰에서 "헬스장 음악 속도 제한, 부족하지만 차별화 전략"이라고 밝혔다. 그래픽/뉴스토마토
 
한동인 기자 bbhan@etomato.com
  • 한동인

싱싱한 정보와 살아있는 뉴스를 제공하겠습니다!

  • 뉴스카페
  • email
  •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