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박주용

rukaoa@etomato.com

꾸미지 않은 뉴스를 보여드리겠습니다.
이재명 측 "마타도어식 구태 정치가 윤석열 정치인가"

윤석열 '미 점령군 비판' 반박…"해방 당시 점령군과 지금 미군 성격 달라"

2021-07-04 19:31

조회수 : 3,244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박주용 기자] 더불어민주당 대권주자 이재명 후보 측은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이 후보의 ' 미 점령군' 발언에 대해 '역사 왜곡을 절대 용납할 수 없다'며 비판하자 "논리의 비약을 이용한 마타도어식 구태 정치가 윤석열의 정치인가"라고 반박하고 나섰다.
 
이 후보의 대선 예비후보 수행실장인 민주당 김남국 의원은 4일 페이스북에서 윤 전 총장을 향해 "논리의 비약을 이용한 마타도어식 정치는 그만두고, 제대로 된 역사 인식 아래 대한민국이 가야 할 길을 보여 달라"라며 이같이 말했다.
 
김 의원은 "이재명 경기지사가 하고자 했던 이야기는 미군이 '점령군'이냐 하는 부정할 수 없는 역사적 사실에 대한 논쟁이 아니다"라며 "점령한 미군이 친일 잔재를 제대로 청산하지 않았다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아울러 김 의원은 "윤 전 총장의 지난 출마선언문과 기자회견은 정부에 대한 분노와 불만만 있고 준비된 정책이 하나도 없었다"며 "윤 전 총장이 여러 사회 문제의 원인을 어떻게 진단하고, 해결 방법으로 어떤 정책을 가지고 있는지 도저히 알 수가 없었다"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보좌진에서 써준 조언대로 행동하거나 써준 글을 그대로 포스팅 하는 일은 하지 않았으면 좋겠다"며 "'정치 초보'라 해도 국민은 윤석열 전 총장의 솔직한 생각을 알고 싶다"고 덧붙였다.
 
이재명 후보는 이날 청주에서 열린 민주당 국민면접 행사 뒤 기자들과 만나 "해방 후 미군이 38선 이남을 점령했다는 것은 역사적 사실이고, 이승만 전 대통령도 썼던 표현"이라고 거듭 강조했다.
 
앞서 이 후보는 지난 1일 안동 이육사 문학관을 찾은 자리에서 "대한민국이 다른 나라의 정부수립 단계와는 달라서 사실은 친일 청산을 못하고 친일세력들이 미 점령군과 합작해서 다시 그 지배체제를 그대로 유지했지 않는가"라며 "깨끗하게 나라가 출발하지 못했다"고 언급했다.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후보(가운데)가 4일 충북 청주 서원구 CJB컨벤션센터에서 열린 대선 예비경선 국민면접에서 블라인드 면접을 마친 소감을 밝히고 있다. 사진/뉴시스
 
박주용 기자 rukaoa@etomato.com
  • 박주용

꾸미지 않은 뉴스를 보여드리겠습니다.

  • 뉴스카페
  • email
  •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