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김진양

jinyangkim@etomato.com

안녕하세요. 뉴스토마토 산업1부 김진양입니다.
온라인서 열리는 인디게임 축제…네오위즈, ‘방구석 인디 게임쇼’ 개최

2021-06-29 10:14

조회수 : 6,291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김진양 기자] 네오위즈와 경기콘텐츠진흥원, 서울산업진흥원이 공동으로 인디 게임사 지원에 나선다.
 
네오위즈(095660)는 국내 인디 게임 개발사들이 참가하는 ‘방구석 인디 게임쇼(BIGS) 2021(비익스 2021)’를 개최한다고 29일 밝혔다.
 
네오위즈가 방구석 인디 게임쇼 2021을 개최한다. 사진/네오위즈
 
올해로 두 번째 개최되는 ‘비익스 2021’은 인디 게임사들의 홍보를 지원하고자 마련된 온라인 인디 게임 페스티벌이다. 네오위즈와 경기콘텐츠진흥원, 서울산업진흥원이 공동 주관하며 메가존클라우드, 인벤, 트위치가 후원사로 참여한다.
 
'비익스 2021'에서는 다양한 장르와 독창적인 인디 게임들을 직접 체험할 수 있고 최신 게임 영상들도 함께 즐길 수 있다. '비익스 2021'는 오는 8월2일부터 8월9일까지 총 7일간 온라인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비익스 2021' 참가를 희망하는 인디 개발사는 공식 접수 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된다. 참가자격은 인디 게임을 개발하는 만 14세 이상의 개인 개발자 또는 개발사로, PC·모바일 등 플랫폼에 상관없이 접수가 가능하다. 접수 기간은 오는 7월19일까지며 참가 비용은 무료다.
 
특히 올해는 참여작 중 우수 게임을 선정하는 ‘비익스 어워드’가 함께 열린다. 총 상금 규모는 약 1500만원으로 심사위원 평가와 관람객들의 투표를 합산해 출시 부문 톱3, 미 출시 부문 톱3을 비롯해 장려상, 인기상, 특별상 등 총 5개 부문에서 14개 게임을 선정한다. 이 중 서울산업진흥원이 매년 역량있는 중소게임사를 발굴해 시상하는 '지랭크 챌린지 서울상'을 올해에는 '비익스 어워드'와 함께 진행, 출시 부문 선정작들을 해당 타이틀로 시상한다.
 
네오위즈 관계자는 <뉴스토마토>와의 통화에서 “올해는 인디 게임사들에게 보다 실질적인 도움을 될 수 있는 행사를 기획하고자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며 “게이머와 개발사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진양 기자 jinyangkim@etomato.com
 
  • 김진양

안녕하세요. 뉴스토마토 산업1부 김진양입니다.

  • 뉴스카페
  • email
  •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