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박한나

이준석, 송영길에 "상식선 비판 필요"…조수진·김재원·정미경 "정치공작"

국민의힘 지도부, 송영길 '윤석열 X파일' 발언 비판 한목소리

2021-06-24 10:41

조회수 : 7,841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박한나 기자] 이준석 대표를 포함한 국민의힘 지도부가 더불어민주당 송영길 대표의 '윤석열 X파일' 발언에 대해 "매우 부적절", "상식선 비판 필요", "정치공작", "X파일의 본거지"라며 한 목소리로 강도 높게 비판했다.
 
이 대표는 24일 최고위원회의에서 "윤석열 X파일이라는 것의 한 가지 버전을 제작한 주체가 열린공감TV라는 친여 성향의 유튜브 매체로 확인됐다"며 "송 대표가 김어준의 뉴스공장에 출연해 말하셨던 '야권 인사가 X파일을 정리했을 것'이라는 추측은 매우 부적절하다"고 밝혔다.
 
이 대표는 "앞으로 대선을 앞두고 여러 가지 확인되지 않은 정보가 난무할 것으로 예측된다"며 "민주당에 정중히 제안한다"고 말했다. 이어 "국민들이 바라보고 있다"며 "정치적으로 민감한 사안에 대해 상대 당, 상대 세력을 지목할 때는 최소한 육하원칙에 맞게 의혹을 제기할 수 있어야 한다"고 덧붙였다.
 
이 대표는 "도대체 야권의 누가, 언제, 어디서, 어떻게, 왜 X파일을 만들고 유포하겠느냐"며 "상식선에서 의혹 제기를 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이 대표는 백브리핑을 통해서도 "X파일을 열람한 적도 없고 우리 당에서 그런 자료를 공적으로 수령할 수 있는 공간이 없다"면서 "X파일은 개인적 차원에서 적극 대응하고 제지할 수 있지만 당 공식 조직인 윤리위나 당무감사위에서 수령할 것도 없고 조직도 존재하지 않다"고 강조하며 당 차원의 적극적인 대응엔 선을 그었다.
 
그러면서 "어떤 문건이 존재하는지는 확인하기 어렵고, 공개 발언에서 지적한 것처럼 상대 당이나 상대 세력을 지목하는 것 그 자체로 국민들의 눈쌀을 찌푸르게 하는 일"이라며 "대선주자 소통업무는 권영세 위원장께 일임했고 언급된 대선주자 외에도 홍준표 의원의 복당 등 앞으로 많은 대선주자를 영입할 수 있도록 저희가 발걸음 재촉할 것"이라고 했다.
 
또 조수진 최고위원은 송 대표를 향해 "이제 와서 'X파일이 없다'고 말을 바꾸면서 계속 엄청난 비리가 있는 것처럼 떠드는 것 자체가 정치공작"이라고 지적했다. 조 최고위원은 "X파일의 실체를 주장했던 만큼 작성 경위, 관여기관, 내용 등을 밝히고 수사기관에 자료를 넘겨 스스로 수사받는 게 가장 빠른 검증방법"이라고 했다.
 
조 최고위원은 송 대표에게 공개 질의를 요청했다. 조 최고위원은 "X파일은 송 대표 측이 만들었나, 기관이 만든 것을 공유한 것인가"라며 "이미 청와대 주도의 울산시장 선거공작과 김경수 지사가 주도한 인터넷 여론조작 사건을 경험했기 때문에 대선 앞두고 집권 세력의 불법사찰과 정치공작 가능성에 우리는 주목한다"고 강조했다.
 
김재원 최고위원 역시 "X파일의 본거지는 송 대표"라며 "(송 대표는) 허위뉴스 퍼뜨리는 허위공작소 역할을 하는 분들에게 '윤석열 전 총장에 대한 파일 쌓아놓고 있으니 여러분들이 유통하는데 도와달라'는 취지로 본다"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그는 X파일은 신상문제인 만큼 후보자 본인이 대응해야 한다고 강조하면서도 국민의힘의 당 차원의 대응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김 최고위원은 "여권 고위층에서 X파일을 상당 부분 공유했다고 전해 들었다"며 "우리 당에 입당하지 않은 후보 인사라고 해서 두고 볼 수만은 없고, 민주당의 대응에 대해서는 적극적으로 나서야 한다"고 주장했다.
 
정미경 최고위원도 "송 대표 때문에 힘들다"며 "송 대표가 윤석열 X파일을 명명해서 이 일이 시작된 것인데 이제 와서 X파일이 없다고 한다"고 지적했다. 이어 "(송 대표는) '야당이 갖고 있을 것', '홍준표 의원이 가장 잘 알고 있을 것'이라며 야권 내부가 싸우도록 하는 전략 쓰고 계신다"고 비판했다.
 
정 최고위원은 "X파일 등장시켜 윤 전 총장에게 일단 타격을 가하고 야당을 분열시키려는 이 노림수 두가지 전술은 이해하지만 국민들께 첫 번째로 먼저 사과해야 한다"며 "야권의 (대선) 후보들에 대한 검증은 좋지만 인신공격을 하거나 싸우지는 않아야 한다"고 덧붙였다.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24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박한나 기자 liberty01@etomato.com
 
  • 박한나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