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정해훈

KT새노조 "김오수 '쪼개기 후원' 수사지휘 손 떼야"

황창규·구현모 등 구속수사 촉구 진정서 제출

2021-06-22 15:17

조회수 : 3,914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정해훈 기자] 국회의원에 대한 이른바 '쪼개기 후원' 의혹을 받는 KT(030200) 전·현직 임원에 대한 검찰의 수사가 진행 중인 가운데 KT새노동조합이 김오수 검찰총장의 수사지휘라인에서 배제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KT새노조와 약탈경제반대행동은 22일 서울 서초구 서울중앙지검 입구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검찰이 경찰로부터 사건을 넘겨받은 후 지금까지 99명의 정치인을 단 한 번도 소환 조사하지 않다가 갑자기 올해 6월 들어 황창규 전 회장과 구현모 사장을 소환 조사했다"며 "알고 봤더니 김오수 검찰총장이 변호사 시절에 구현모 사장을 변호한 것이 밝혀졌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자기가 변호한 사건을 검찰총장이 되자마자 신속하게 처리하려고 하는 움직임이 보이고 있는 것"이라며 "명백하게 KT에 대한 봐주기 수사를 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김 총장은 법무부 차관에서 물러난 뒤 법무법인 화현 고문으로 재직하다가 검찰총장에 임명됐다. 화현은 '쪼개기 후원' 의혹을 받는 KT 전·현직 임원들을 변호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들 단체는 이날 기자회견 이후 이 사건을 수사하는 서울중앙지검 경제범죄형사부(부장 주민철)에 진정서를 제출했다.
 
이들은 진정서에서 "KT의 황창규, 구현모 등에 대한 구속수사를 결정하고, 영장을 청구하길 바란다"며 "이렇게 강력한 수사 의지를 천명해야 그동안의 미미한 수사 진행, 수사 의지에 대한 의구심 등이 불식될 것"이라고 요구했다.
 
황 전 회장 등은 2014년 5월부터 2017년 10월까지 비자금을 조성한 후 제19·20대 국회의원 99명에게 4억3790만원 상당의 불법 정치자금을 제공한 혐의를 받고 있다. 이들이 비자금을 조성하는 과정에서는 법인자금으로 상품권을 사들인 후 되팔아 현금화하는 속칭 '상품권깡' 수법이 이용된 것으로 조사됐다.
 
KT새노동조합과 약탈경제반대행동이 22일 오후 서울 서초구 서울중앙지검 앞에서 KT 불법 정치자금 사건에 대한 강력한 검찰수사를 촉구하는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정해훈 기자 ewigjung@etomato.com
 
  • 정해훈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