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이민우

권덕철 "거리두기 개편, 예방 노력해야…변이 위협 요인"

기본 방역수칙 준수·예방접종 적극 참여 당부

2021-06-22 09:28

조회수 : 4,797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이민우 기자] 새 거리두기 개편안이 오는 7월 시행을 앞둔 가운데 권덕철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1차장(보건복지부 장관)이 기본 방역수칙 준수와 예방접종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 특히 변이바이러스를 중대한 위협 요인으로 지목하는 등 백신 접종으로 대처할 수 있다는 입장을 분명히 했다.
 
권덕철 중대본 1차장은 22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중대본 회의에서 "사회적 거리두기 개편 방안에 대해 기대와 함께 우려도 있다"며 이 같이 밝혔다.
 
권덕철 1차장은 "새로운 거리두기 체계 개편안이 방심으로 이어지는 경로가 되어서는 안된다"며 "자율적 감염관리와 높은 상호 협력으로 이전보다 더 높은 수준에서 예방 노력을 지속해야 한다"고 말했다.
 
또 "일상을 회복하면서도 코로나 위험도를 낮추기 위해 두 가지를 간곡히 당부드린다"며 "기본방역수칙을 준수하고 예방접종에 적극적으로 참여해달라"고 강조했다.
 
이날 중대본 회의에서는 변이바이러스 현황과 대응 방안 등의 논의도 이뤄졌다.
 
권 1차장은 "변이바이러스는 우리 방역에 있어 중대한 위협 요인"이라며 "최고의 백신 접종률을 보이는 국가에서도 다시금 감염확산 경고등이 켜졌다"고 했다.
 
이어 "현재 국내에서는 변이바이러스가 방역 대응에 미치는 영향은 제한적이지만, 끊임없이 국제 사회 감염 상황을 주시하겠다"며 "고위험국 입국자 시설격리를 비롯해 강화된 방역 조치를 지속하고 합동대응팀 운영과 인근 지역 공동 대응을 통해 확산 차단에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새로운 거리두기 체계에 대한 우려를 없애고 일상 회복의 염원이 현실화될 수 있도록 함께 이 위기를 극복해주길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권덕철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1차장이 22일 정부세종청사에서 열린 중대본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세종=이민우 기자 lmw3837@etomato.com
  • 이민우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