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정기종

티웨이항공, 홍콩 노선 추가…기내 화물 운송 사업 확대

9일부터 인천~홍콩 노선 화물 운송

2021-06-09 17:45

조회수 : 3,049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정기종 기자] 티웨이항공(091810)이 기내 화물 운송 사업에 홍콩 노선을 추가한다. 
 
9일 티웨이항공은 인천~홍콩 노선을 추가해 총 3곳의 국제선 기내 화물 노선을 운영하게 된다고 밝혔다. 이로써 티웨이항공은 인천~호치민 주 4회(화·목·토·일), 인천~하노이 주 4회(화~금), 인천~홍콩 주 2회(수·토) 화물 노선을 구축하게 됐다.
 
티웨이항공은 지난해 11월 사업 다각화를 위해 기내 화물 운송 사업을 국내 LCC 최초로 승인받았으며, 베트남 호치민 노선을 시작으로 올해 4월 하노이 노선까지 확대시켜 운영해오고 있다. 이를 위해 티웨이항공은 안전한 기내 화물 운송 절차를 수립하기 위해 장기간에 걸쳐 많은 노력과 투자를 이어왔다. 그 결과, 현재 국내 LCC 중 가장 많은 기내 화물 운송 노선 수를 보유하는 등 화물 사업을 통해 원활한 수송과 수익성 개선에 힘쓰고 있다.
 
기내 화물로는 위험성이 없는 원단, 액세서리, 전자부품 등의 원재료와 완제품 의류 및 전자제품 등을 실어 나르고 있다. 이를 위해 B737-800 항공기 27대 중 3대를 화물 전용기로 투입해 운영하고 있으며, 추후 화물 노선의 확장 시 추가 투입을 통해 화물 수익 및 기재 가동률을 높일 계획이다.
 
티웨이항공 항공기에 화물을 싣고있는 모습. 사진/티웨이항공
 
티웨이항공은 지난 2019년 기준 국내선 1개, 국제선 10개 노선에서 항공기 하부 화물칸을 이용해 화물을 운송하는 '벨리 카고(Belly Cargo)' 전략을 펼쳤다. 특히 2019년 10월에는 중단 위기에 놓인 대구~제주 노선의 국내 화물 운송 사업에 참여해 지역 간 원활한 물자 수송에 일조했다. 
 
지난해 코로나19에 따른 여객 수요 감소로 사업 다각화를 모색한 티웨이항공은 항공기 기내를 활용한 화물 사업을 운영 중이다. 내년에는 A330-300 중대형기 도입 이후 화물량 증대, 품목 다양화 및 특수화물 운송 등으로 화물 사업을 더욱 확장시킨다는 계획이다.
 
티웨이항공 관계자는 "지속적인 노선 발굴과 운영을 통해 기내 화물 운송 사업의 경쟁력을 강화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사업 다각화 방안을 적극 검토해 수익 개선을 위해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정기종 기자 hareggu@etomato.com
  • 정기종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