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정서윤

http://www.facebook.com/profil

싱싱한 정보와 살아있는 뉴스를 제공하겠습니다!
강원랜드·조달청, 전자조달시스템 통합 구축 '맞손'

조달 업무 혁신·차세대 조달 시스템 구축 협력키로

2021-06-09 14:52

조회수 : 2,645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정서윤 기자] 강원랜드는 조달청과 하이원 그랜드호텔에서 조달 업무 혁신 및 차세대 조달 시스템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계약 자문, 조달청 계약 의뢰 등 계약업무 협력 추진, 차세대 조달 시스템 통합 사업의 성공적 구축, 혁신 조달 등 조달 업무 전반 협력을 통한 공공서비스 개선 등이다.
 
특히 강원랜드는 조달청의 인력과 노하우를 지원받아 계약업무의 전문성을 강화하고, 조달청에서 추진 중인 범정부 전자조달 플랫폼인 '차세대 나라장터' 구축에도 협력키로 했다.
 
조달청의 차세대 나라장터 구축사업은 지난 2002년 개통된 전자조달 플랫폼인 나라장터를 오는 2024년까지 클라우드 플랫폼, 새로운 인증체계 등 디지털 신기술을 기반으로 전면 재구축한다. 23개 공공기관의 조달시스템을 일원화하는 사업이다.
 
강원랜드는 이 사업의 시범기관으로서 자체 전자조달시스템인 ‘하이나라’를 시스템 통합을 위한 테스트베드(Test Bed)로 활용토록 해 차세대 나라장터의 성공적인 구축을 지원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양 기관은 혁신조달 수요 발굴 및 판로지원, 기관 특성을 반영한 공공 조달업무 등 기타 상호 협력이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사항에 대해서 적극 협조할 계획이다.
 
이삼걸 강원랜드 대표이사는 "조달청과의 협력을 통해 선진 시스템을 구축하고 청렴 공정한 조달 체계가 정착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강원랜드는 9일 조달청과 조달 업무 혁신 및 차세대 조달 시스템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사진은 업무 협약식 모습. 사진/강원랜드
 
세종=정서윤 기자 tyvodlove@etomato.com
  • 정서윤

싱싱한 정보와 살아있는 뉴스를 제공하겠습니다!

  • 뉴스카페
  • email
  •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