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이성휘

김정숙 여사, '페트병 한복' 입고 '자원순환' 가치 강조

P4G '새활용 의류전'에 주한대사·배우자와 동행

2021-05-31 20:52

조회수 : 3,505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이성휘 기자] 문재인 대통령의 부인 김정숙 여사와 주한대사 배우자들이 31일 500ml 페트병 70개를 재활용해 제작된 새활용 한복을 입고 우리 전통의상의 아름다움과 새활용 '자원 순환'의 가치를 알렸다.
 
김 여사는 이날 오후 서울 종로 경복궁 경회루에서 열린 '2021 P4G 서울 녹색미래 정상회의' 부대행사인 '새활용 의류전'에 주한대사 및 배우자, 2050 탄소중립 서포터즈 청년 대표들과 함께 참석했다. '버려진 것을 보다, 새로운 것을 입다'라는 주제로 열린 행사에는 폐자원을 활용해 제작한 국내 새활용(업사이클) 의류 제품 등이 소개됐다.
 
김 여사는 먼저 경회루 앞에 마련된 새활용 전시회를 찾아 폐플라스틱, 폐현수막, 폐소방복, 우유팩 등 폐자원을 활용해 만든 가방·스카프·신발·인형·생활용품 등 다양한 새활용 제품을 살펴봤다.
 
이어 '새활용 런웨이'에 참석했다. 송경아·박진희·션·한현민·김칠두 등 40여 명의 모델들이 일상복·운동복·한복 등 새활용 의상을 입고 런웨이를 진행했다. 전통과 현대를 아우르며 자원 재활용을 통한 지속가능한 사회를 만들어 가자는 취지다.
 
행사에는 네덜란드·콜롬비아·코스타리카·페루·캄보디아·베트남 등 6개국 대사 또는 배우자와 가족들이 함께했다. 김 여사는 동반 관람한 페루 대사 배우자 자녀들에게 119레오의 가방을 선물했다. 이 가방은 재난현장에 평균 354회 출동해 수많은 생명을 지킨 방화복으로 만들어진 뜻깊은 제품이다.
 
임세은 청와대 부대변인은 "새활용 의류전과 김정숙 여사의 참석이 우리나라의 아름다운 문화(한복과 경회루 등)를 전 세계에 알리고, 지속가능한 사회를 위한 실천의지를 보여줄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문재인 대통령의 부인 김정숙 여사와 주한대사 배우자들이 31일 서울 경복궁 경회루에서 열린 ‘새활용 의류전’에 페트병을 재활용해 제작된 새활용 한복을 입고 우리 전통의상의 아름다움과 새활용 ’자원 순환‘의 가치를 알렸다. 출처/유튜브 중계 캡쳐
 
이성휘 기자 noirciel@etomato.com
 
  • 이성휘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