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김유연

유튜브로 향하는 금융권

2021-04-23 14:42

조회수 : 1,075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김유연 기자] 금융사들이 공식 유튜브 채널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하나금융그룹은 그룹 공식 유튜브 채널인 ‘하나TV’의 올해 신규 프로그램을 개편했습니다. 이번 개편은 정보와 재미를 담은 영상 콘텐츠를 통해 ‘함께 성장하며 행복을 나누는 금융’이라는 그룹의 비전을 실천하고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을 확산시키고자 추진됐습니다.
 
주요 콘텐츠로는 코로나19 여파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을 돕고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골목상권 응원 프로젝트 ‘골목기행’, 하나금융그룹 사내 유튜버인 핫튜버와 함께하는 금린이 금융 길라잡이 ‘금은방(금융 은근 고수들의 방송)’, 외국인 직원들의 한국 생활기 ‘궁금해썹’ 등입니다.
 
하나금융 스포츠단과 협력해 진행하는 예능형 기부 콘텐츠 ‘하나로뭉쳐’도 신규 방영됩니다. 하나은행 소속 30대 평범한 직장인들이 하나금융 스포츠단(축구단, 농구단, 골프단 등)과 함께 다양한 코칭과 이색적인 챌린지 미션을 수행하고 기부금을 조성해 스포츠스타를 꿈꾸는 취약계층 어린이를 지원하는 내용입니다.
 
신한은행은 공식 유튜브 채널 ‘펀한뱅크(FUNhan Bank)’에 오리지널 시리즈 ‘쉽.사.빠. 신한은행’을 론칭합니다.
 
금융상식 등을 은행 직원이 직접 출연해 각 2분 내외의 짧은 영상으로 소개하는 콘텐츠입니다.
 
각 파트별로 ‘쉽게 이용하는 신한은행’에서는 △환전할 때 적용 환율이 다른 이유 △예·적금 담보대출 받는 법 등의 은행 이용 관련 콘텐츠를, ‘사용 편리한 신한 쏠(SOL)’에서는 △은행 방문 없이 통장 만들기 △앱 만으로 ATM에서 현금 찾기 등의 앱 사용 관련 콘텐츠로 구성했습니다. ‘빠른 금린이 탈출’에서는 △TV, DSR, DTI와 같은 어려운 용어 설명 △연말정산 잘 받는 방법 △신용등급 관리 잘하기 등의 알아두면 유용한 금융상식으로 콘텐츠를 기획했습니다.
 
하나금융그룹이 그룹 공식 유튜브 채널인 ‘하나TV’의 올해 신규 프로그램을 개편했다. 사진/하나금융그룹
김유연 기자 9088yy@etomato.com
  • 김유연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