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정등용

이호승 청와대 정책실장, 중기중앙회 방문…“대출만기 정책 과감하게 대응”

이호승 실장 "지속적인 소통으로 구체적인 성과 만들 것"

2021-04-07 18:21

조회수 : 2,975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정등용 기자] 이호승 청와대 정책실장은 7일 서울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를 방문해 코로나19로 피해를 입은 중소기업계에 과감한 지원을 약속했다.
 
이 실장은 이날 김기문 중기중앙회장을 만나 “정부와 기업 간 긴밀한 대화가 필요하다”면서 “코로나19로 인한 대출만기 정책 등 정부가 빠르고 과감하게 대응하겠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코로나19 이후 정상화 과정에서도 많은 소통이 필요하다”면서 “일시적 소통으로 끝나지 않고 자주 만나 애로사항을 듣고 지속적으로 소통해 구체적인 성과를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이에 김기문 회장은 대출만기 연장을 비롯한 정부의 코로나19 정책 대응에 감사의 뜻을 전하면서 고용유지 지원금 등에 대해서도 시의적절했다는 평가를 내렸다.
 
그러면서 “기업이 앞으로 더 잘하기 위해선 협동조합의 활성화와 중기 간 경쟁제품제도 활성화가 필요하다”며 “(중기 간 경쟁제품 구입시) 조합 추천 수의계약을 수요기관에서 활용하지 않는다”고 지적했다.
 
더불어 납품단가조정권, 중소기업 기본법 등의 정책이 잘 작동될 수 있도록 정부의 적절한 역할을 당부하기도 했다.
 
이호승 청와대 정책실장(왼쪽)이 7일 서울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를 방문해 김기문 중기중앙회장과 면담장으로 들어서고 있다. 사진/중소기업중앙회
 
정등용 기자 dyzpower@etomato.com
 
  • 정등용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