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김재범

kjb517@etomato.com

영화 같은 삶을 꿈꿨다가 진짜 영화 같은 삶을 살게 된 이란성 쌍둥이 아빠입니다....
유지태 계획 사상 최대 도주극 ‘종이의 집’…역대 최대 라인업 ‘완성’

2021-03-31 09:52

조회수 : 7,831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김재범 기자] 넷플릭스를 통해 공개돼 전 세계를 휩쓴 ‘종이의 집’이 한국판 제작을 확정하고 캐스팅도 완료했다.
 
한국 버전으로 새롭게 재해석되는 ‘종이의 집’에서 사상 초유의 인질극을 계획하는 교수 역은 영화 ‘올드보이’ ‘꾼’ ‘돈’, 드라마 ‘굿 와이프’ ‘화양연화’ 등 매 작품 천의 얼굴로 변신하는 유지태, 경찰청 소속 위기협상팀장 선우진 역은 영화 ‘세븐데이즈’ ‘국제시장’, 미드 ‘로스트’ ‘미스트리스’ 등 국내를 넘어 할리우드에서도 활발히 활동하는 김윤진이 맡아 불꽃 튀는 연기 대결을 예고한다.
 
사진/넷플릭스
 
완벽한 한탕을 위해 교수가 불러모은, 전 세계 유명 도시들의 이름을 가진 개성 강한 강도단 팀원들과 완벽한 줄 알았던 계획에 변수를 가져올 인질들 그리고 사건을 담당할 TF 조직 역시 최고의 조합으로 완성됐다. ‘베를린’으로 불리는 인물은 넷플릭스 ‘사냥의 시간’, 영화 ‘양자물리학’, 드라마 ‘슬기로운 감빵생활’에서 독보적인 연기력으로 존재감을 드러낸 박해수, ‘도쿄’는 영화 ‘버닝’’콜’에서 강렬한 인상을 남긴 전종서, ‘모스크바’는 드라마 ‘야인시대’ ‘날아라 개천용’ 등 장르를 넘나들며 종횡무진하는 이원종이 맡았다. 
 
‘기생충’에서 충격적인 반전을 선보인 데 이어 ‘다만 악에서 구하소서’, 드라마 ‘사랑의 불시착’ 등으로 활발한 활동을 보여주고 있는 박명훈은 인질로 잡힌 조폐국 국장 ‘조영민’, ‘해치지않아’ ‘성난황소’, 드라마 ‘루카 : 더 비기닝’ ‘우아한 친구들’ 등 언제나 개성 있는 존재감을 보여주는 김성오가 인질극에 파견된 특수요원 출신 ‘차무혁’ 대위로 분해 긴장을 더한다. ‘덴버’는 드라마 ‘악의 꽃’으로 완벽한 이미지 변신을 선보인 김지훈, ‘나이로비’는 영화 ‘베테랑’ ‘세자매’에서 탁월한 연기 재능을 보여준 장윤주가 합세했다.
 
사진/넷플릭스
 
조영민과 불륜 관계인 경리 담당 직원 ‘윤미선’은 드라마 ‘선배, 그 립스틱 바르지 마요’ ‘그 남자의 기억법’ ‘멜로가 체질’에서 사랑스러운 모습을 뽐냈던 이주빈이 연기한다. ‘리우’는 웹드라마 ‘연애플레이리스트’, 드라마 ‘번외수사’의 실력파 신예 박정우, ‘헬싱키’는 ‘불한당: 나쁜 놈들의 세상’ ‘미씽: 사라진 여자’ ‘감시자들’ 등에서 신스틸러로 활약해온 김지훈, ‘오슬로’는 드라마 ‘낭만닥터 김사부’ 시리즈, ‘스토브리그’에서 다양한 연기 스펙트럼을 보여준 이규호가 맡아 각 캐릭터의 독특한 매력을 한껏 키울 예정이다.
 
원작인 스페인 오리지널 시리즈 ‘종이의 집’은 ‘교수’라 불리는 한 남자를 중심으로 범죄 전문가들이 스페인 조폐국을 점거, 수억 유로를 인쇄해 도주하는 역대급 스케일 범죄극으로 전 세계에 뜨거운 열풍을 불러일으킨 화제작이다. 한국판 ‘종이의 집’은 한반도를 배경으로 천재적 전략가와 각기 다른 개성 및 능력을 지닌 인물들이 기상천외한 변수에 맞서며 사상 초유 인질극을 벌이는 과정을 그린다. 연출은 드라마 ‘손 the guest’ ‘보이스’ ‘블랙’의 김홍선 감독, 극본은 ‘나 홀로 그대’와 ‘싸이코패스 다이어리’ 류용재 작가와 그의 작가팀이 맡아 뛰어난 몰입감과 짜릿한 스릴을 만들어갈 예정이다.
 
김재범 대중문화전문기자 kjb517@etomato.com
 
  • 김재범

영화 같은 삶을 꿈꿨다가 진짜 영화 같은 삶을 살게 된 이란성 쌍둥이 아빠입니다.

  • 뉴스카페
  • email
  •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