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김재범

kjb517@etomato.com

영화 같은 삶을 꿈꿨다가 진짜 영화 같은 삶을 살게 된 이란성 쌍둥이 아빠입니다....
CJ CGV ‘미나리: 피처렛’부터 ‘노매드랜드’까지…미리 보는 올해 아카데미

2021-03-31 08:48

조회수 : 1,262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김재범 기자] CJ CGV가 다음 달 3일부터 제93회 아카데미 시상식 후보에 오른 11개 작품을 상영하는 ‘2021 아카데미 기획전을 개최한다.
 
이번 기획전에는노매드랜드’(Nomadland), ‘유다 그리고 블랙 메시아’(Judas and the Black Messiah), ‘쿠오바디스, 아이다’(Quo vadis, Aida?) 3편이 국내 관객과 최초로 만난다. ‘미나리는 배우 인터뷰 등 메이킹 영상이 포함된미나리: 피처렛버전으로 CGV에서 단독 상영된다. 또한, ‘쏘울’ ‘테넷’ ‘프라미싱 영 우먼’ ‘더 파더’ ‘소년시절의 너’ ‘미드나이트 스카이’맹크도 다시 한번 극장에서 만날 수 있다
 
 
 
‘노매드랜드’는 국내 개봉에 앞서 다음 달 3일과 4일 이틀 동안 상영된다. 78회 골드 글로브 시상식에서 작품상과 감독상을 수상한 작품으로미나리와 함께 작품상 유력 후보로 꼽히는 작품이다. 이외에 감독상 여우주연상 촬영상 편집상 각색상 등 6개 부문 후보에 올랐다.
 
‘유다 그리고 블랙 메시아는 작품상 남우조연상 촬영상 음악상 각본상 등 6개 부문 후보에 오른 작품으로 다음 달 22일 국내 개봉한다. 1960년대 후반 일리노이를 배경으로 인종 차별을 반대하는 블랙팬서당 의장 프레드 헴튼 일대기를 그린 실화다. ‘겟아웃주인공으로 익숙한 다니엘 칼루야(프레드 헴튼 역)가 주연을 맡아 열연한다.
 
‘쿠오바디스, 아이다는 국제장편영화상 후보에 오른 작품으로 오는 5월 개봉 예정이다. 1955년 세르비아군에 쫓기던 보스니아인들 얘기를 다룬 영화다. 작년 부산국제영화제 월드시네마 섹션 초청작이다.
 
80만 관객을 돌파하며 흥행 중인미나리는 이번 기획전에서 13분 분량 메이킹 영상이 포함돼 있는 피처렛 버전으로 상영된다. 감독과 배우들의 인터뷰를 통해 영화 비하인드 스토리를 CGV에서 단독으로 만날 수 있다. 작품상 감독상 남우주연상 여우조연상 각본상 음악상 등 6개 부문 후보에 오른미나리는 윤여정이 한국인 최초 아카데미 여우조연상 후보에 올라 더욱 주목 되고 있다.
 
이번 기획전은 코로나19’ 영향으로 임시 휴업 후 운영을 재개한 CGV명동역 씨네라이브러리를 포함한 전국 35 CGV에서 만날 수 있다. CGV 고객들이 참여할 수 있는 ‘2021 아카데미 작품상 맞추기’ ‘미나리 수상 부문 갯수 맞추기등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돼 있다. 추첨을 통해 CJ ONE 포인트를 증정한다.
 
김홍민 CGV 편성전략팀장은매해 2월 진행되던 아카데미 시상식이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두 달 연기된 4월에 열려 팬들의 기다림이 더욱 큰 것으로 알고 있다전 세계 시선이 집중된 시상식에 앞서 화제의 후보작들을 감상하며, 올해의 수상작을 점쳐 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재범 대중문화전문기자 kjb517@etomato.com
 
  • 김재범

영화 같은 삶을 꿈꿨다가 진짜 영화 같은 삶을 살게 된 이란성 쌍둥이 아빠입니다.

  • 뉴스카페
  • email
  •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