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조현정

김원이 "오세훈, 그린벨트 해제 몰랐다는 주장 거짓으로 드러나"

"그린벨트 해제·보금자리 주택 인식했음 분명…즉각 사퇴해야"

2021-03-22 14:11

조회수 : 3,049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조현정 기자] 김원이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오세훈 국민의힘 후보의 서울시장 시절인 2009년 국회 회의록 발언을 공개하며 "그린벨트 해제를 전혀 몰랐다는 오 후보의 주장이 거짓으로 드러났다"고 밝혔다. 오 후보를 향해선 "거짓 해명은 계속 거짓을 낳을 뿐"이라며 사퇴를 거듭 촉구했다.
 
서울시 정무부시장을 지낸 김 의원은 22일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2009년 10월13일 국회 국토해양위원회(현 국토교통위) 서울시 국정감사 회의록을 발췌, 소개했다. 그는 "오 후보가 시장 재직 때인 2009년 10월 국회 국정감사에 나와 그린벨트 해제 지역과 그 상태, 보금자리 주택 정책에 대해 분명히 인식하고 있었고, 오 후보가 적극 개입하고 국토부와 협의했음을 드러내는 발언을 확인했다”고 주장했다.
 
회의록에 따르면 오 후보는 국감에서 저층 주택 중심 보금자리 주택 사업에 대한 입장을 묻는 질문에 "협의 과정에서 서울시의 의견을 전달했다"고 답했다. 또 그린벨트 해제와 관련, "이번 정부에서 활용하는 그린벨트 지역은 대부분 이미 훼손된 지역이라는 것이 그나마 위안을 받을 수 있는 부분"이라고 말했다.
 
김 의원은 이에 대해 "전혀 몰랐다는 그동안 오 후보의 주장이 거짓으로 드러난 것"이라며 "거짓 해명은 계속 거짓을 낳을 뿐이다. 이제라도 사실을 밝히고 후보를 즉각 사퇴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앞서 오 후보는 보금자리 주택 지정에 대해 "국장 전결 사안이라 전혀 몰랐다"고 해명한 바 있다. 하지만 민주당은 오 후보가 지구 지정 내용을 사전에 보고 받았을 것이고 여기에 부인 등 명의로 땅을 소유했다가 팔아 이득을 봤다고 보고 있다.
 
오세훈 국민의힘 서울시장 후보가 야권 후보 단일화를 위한 여론조사가 시작된 22일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마친 뒤 취재진들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사진/ 공동취재사진
 
조현정 기자 jhj@etomato.com
  • 조현정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