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한동인

bbhan@@etomato.com

싱싱한 정보와 살아있는 뉴스를 제공하겠습니다!
박영선 "박원순 피해자께 죄송…첫 여성시장 돼 겸손하겠다"

임대료 지원 공약 기자회견서 거듭 사과…"오세훈, 이명박 전 대통령과 닮아"

2021-03-17 10:12

조회수 : 2,628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한동인 기자] 박영선 더불어민주당 서울시장 후보가 박원순 전 시장의 성추행 사건의 피해자에 다시 한번 사과하며 "죄송한 일이 서울시에서 다시는 일어나지 않도록 하기 위해 첫 여성시장으로 겸손하고 겸허하게 서울시민을 모시겠다"고 밝혔다.
 
17일 박 후보는 종로구 안국동 선거캠프에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참 죄송한 일이기 때문에 제가 그만큼 더 잘해야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오세훈 국민의힘 후보를 향해서는 "오 후보는 진실을 말하지 않는 자로 이명박 전 대통령과 똑 닮아있다"며 "내곡동 땅 문제와 관련해 이명박 시장 시절 지정이 시작됐다고 답했는데 분명 팩트가 틀린 것이고 본인 스스로도 혼란이 있었다고 인정했는데도 토론회에서 말을 슬쩍 바꿨다"고 꼬집었다.
 
이날 박 후보는 기자회견을 통해 '착한 임대인'지원을 위한 임대료 지원제를 시행하겠다는 공약을 발표했다.
 
그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서울의 골목경제가 심각한 타격을 입고 있다. 최근 들어 매출이 조금 회복세를 보이고 있지만 누적된 피로감으로 소상공인, 자영업자 여러분의 한숨이 떠올라 제 마음도 먹먹해진다"며 "사회적 재난의 비용을 고스란히 감당하고 있는 소상공인, 자영업자의 한숨을 덜어드리기 위해 임대료 지원을 하겠다"고 약속했다.
 
이를 위해 박 후보는 '착한 임대인 지원 조례'를 제정하겠다는 구상이다. 그는 "소상공인의 임대료를 30% 감면해주는 임대인에게 감면액의 절반 15%를 서울시가 지원하겠다"며 "서울시에 화끈 임대료 지원을 신청하는 임대인은 감면 임대료의 절반을 지원받는 동시에 정부의 착한 임대인 세액공제(50~70%)도 적용받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그는 또 "이미 소상공인과 청년들에게 최대 5천만 원의 무이자 '화끈 대출'을 공약한 바 있다"며 "소상공인은 3년 후 장사가 잘되면 원금만 갚으면 된다. 이자는 서울시가 내어 드린다"고 했다. 
 
그러면서 "미국에서 시행하고 있는 급여보호프로그램(Paycheck Protection Program)제도처럼 '서울형 PPP'를 도입하는 방안도 검토하겠다"며 "소상공인, 청년 창업자들이 이 대출금을 노동자 급여에 사용하는 경우 일정 기간 상환을 면제하는 방안도 고려해 보겠다"고 말했다.
 
17일 박영선 더불어민주당 서울시장 후보가 박원순 전 시장의 성추행 사건 피해자에 사과의 뜻을 전했다. 사진/박영선 후보 캠프
 
한동인 기자 bbhan@etomato.com
  • 한동인

싱싱한 정보와 살아있는 뉴스를 제공하겠습니다!

  • 뉴스카페
  • email
  •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