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조현정

국회 찾은 김의겸 "의원직 승계, 비로소 실감"

"김진애 사퇴 결정, 범여권 승리 불쏘시개 될 것"

2021-03-03 15:00

조회수 : 1,557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조현정 기자] 김진애 열린민주당 서울시장 예비 후보의 뒤를 이어 의원직을 승계하게 될 김의겸 전 청와대 대변인이 국회를 찾아 "비로소 조금 실감이 난다"고 밝혔다. 김 후보가 오는 8일 사퇴하면 비례대표 다음 순번인 김 전 대변인이 의원직을 승계 받는다.
 
김 전 대변인은 3일 김 후보와 함께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그제 밤 김 의원으로부터 준비하라는 전화를 받았으나 실감이 안났다"며 "여러분 앞에 서니 비로소 조금 실감 난다"고 의원직을 물려 받게 된 소감를 전했다.
 
그는 "현직 의원께서 단일화를 위해 이렇게 의원직을 흔쾌히 내려놓으신 것은 헌정사상 처음 같다"며 "객관적으로 박영선 후보를 넘어서는 게 쉽지만은 않은 일임에도 불구하고 이런 도전에 나선 것은 범여권의 승리를 위해 불쏘시개가 될지언정 한 몸 던지겠다는 뜻으로 받아들여진다"고 말했다.
 
특히 과거 부동산 투기 논란 관련 질문에는 "오늘은 어디까지나 김 후보를 보좌하는 입장으로 이 자리에 섰다"며 "아직 정식으로 등원한 것이 아닌 보조 입장에서 나왔기 때문에 제 문제는 따로 설명해 드릴 기회가 있을 것"이라고 답변을 피했다.
 
향후 의정 활동 계획에 대해서도 "가능한 빠른 시기에 말씀드릴 계획을 잡도록 하겠다"고 말을 아꼈다. 그는 앞서 지난해 총선 당시 더불어민주당 소속 전북 군산 지역구 공천을 신청했다가 투기 논란이 불거져 불출마를 선언했다.
 
의원직 사퇴를 선언한 김진애 열린민주당 서울시장 예비 후보와 의원직 승계 예정자인 김의겸 전 청와대 대변인이 3일 국회관에서 기자회견 후 취재진 질문에 답변하고 있다. 사진/ 공동취재사진
 
조현정 기자 jhj@etomato.com
  • 조현정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