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박주용

rukaoa@etomato.com

꾸미지 않은 뉴스를 보여드리겠습니다.
국민의힘 "LH 직원 투기 의혹, 국회 차원서 진상 밝혀야"

민주당에 국회 상임위 소집·공동 조사 요구 "3기 신도시 전체 조사"

2021-03-03 12:05

조회수 : 2,565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박주용 기자] 국민의힘은 3일 한국토지주택공사(LH) 직원들의 광명·시흥 신도시 사전투기 의혹과 관련해 국회 차원의 진상 조사와 검찰 수사를 촉구했다.
 
국토교통위원회 소속 국민의힘 의원들은 이날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LH 임직원들의 100억대 사전투기에 국민들은 분노를 금할 수 없다"며 "3년이라는 기간 동안 지분까지 나누고 은행에 수십억 대출까지 받아가며 토지를 매입한 이들의 행태는 치밀함을 넘어 파렴치한 국민기만 행위"라고 지적했다.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소속 국민의힘 의원들이 3일 오전 국회 소통관에서 한국토지주택공사(LH) 임직원들의 광명·시흥 신도시 사전투기 의혹을 비판하는 기자회견을 열고 있다. 사진/뉴시스
 
그러면서 "공직자윤리법 위반, 부패방지법 위반의 명백한 범죄이자 부동산 실정에 신음하는 국민 앞에 절대 해선 안 될 국기 문란 행위"라고 비판했다.
 
변창흠 국토교통부 장관을 겨냥해 철저한 조사를 요구했다. 이들은 "한국토지주택공사 사장 재임 시절 '문재인정부의 부동산 정책이 제일 잘한다'던 변창흠 국토교통부 장관은 정작 직원들이 국민을 농락하는 희대의 투기를 벌이는 동안 무엇을 하고 있었나"라며 "그럼에도 장관은 뜬금없이 '청렴도를 높이라'는 유체이탈 발언으로 책임을 회피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들은 "또 자신의 재임시절 벌어진 일을 자신의 국토부에 전수조사, LH에 진상조사를 명했다"며 "고양이에게 생선을 맡긴 격이다. 이쯤에서 덮자는 것인가"라고 반문했다.
 
국회 상임위를 통해 사건의 진상을 국회 차원에서 밝혀야 한다고 촉구했다. 이들은 "오늘이라도 즉각적인 상임위 소집을 통해 사건의 진상을 국회 차원에서 국민 앞에 밝혀야 한다"며 "민주당은 LH와 국토부는 물론 관련 부처와 공무원, 지인·친인척 등에 대한 철저한 공동조사에 동참해줄 것을 요구한다"고 밝혔다.
 
아울러 이들은 "공익감사 청구와 함께 검찰은 이 사건에 대해 즉각 수사에 착수해 달라“며 ”정부와 여당이 진실을 밝히는 데에 협조하지 않을 경우 국민의힘도 별도의 사법절차를 밟아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박주용 기자 rukaoa@etomato.com
  • 박주용

꾸미지 않은 뉴스를 보여드리겠습니다.

  • 뉴스카페
  • email
  •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