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한동인

bbhan@@etomato.com

싱싱한 정보와 살아있는 뉴스를 제공하겠습니다!
민생 접촉면 넓힌 보궐 후보들…본격적 신경전 가세

명절 당일 민심 잡기 행보 나서…경선 앞두고 정책 경쟁도

2021-02-14 16:02

조회수 : 2,056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한동인 기자] 오는 4월 서울시장 보궐선거를 앞두고 각 후보들은 설 연휴에도 민생 접촉면을 넓히며 민심 잡기 행보에 나섰다. 동시에 각 당 경선을 앞두고 본격적인 신경전도 시작되는 모습이다.
 
14일 각 후보 캠프에 따르면 민주당의 박영선 후보, 국민의당의 안철수 후보, 국민의힘의 오세훈 후보 등은 설 명절 당일인 12일에도 일정을 소화했다.
 
박 후보는 이날 서울역을 방문해 명절 연휴에도 근무하는 철도 근로자들을 만나 격려했다. 당시 박 후보는 서울역 중앙통제실을 찾아 "명절에도 쉬지 못하고 시민의 손발이 돼 주시는 분들을 뵙기 위해 나왔다"며 "나와서 들어보니 지난 1년동안 KTX 열차 안에서 코로나19가 확진된 사례가 없었다고 한다. 굉장히 자부심을 느끼고 계신걸 보며 박수를 보낸다"고 말했다.
 
안 후보는 유튜브 방송에 출연해 "사회적 거리두기 방법은 지금 정부가 하는 것으로는 안된다"며 "소규모 집단 감염일 때는 사회적 거리두기로 어느 정도 막을 수 있었다. 감염자가 나타나면 주변 접촉자를 격리하고 확산을 막았는데 지금은 그렇지가 않다. 지금은 광범위한 지역감염이 되고 있다. 더 이상 소용이 없다"고 말했다. 그는 현 정부의 방역 대책에 대한 비판을 내놓으며 의사 출신으로서의 방역 전문성을 어필한 것이다.
 
오 후보는 탈북 청년들을 만나 떡국을 함께 했다. 그는 페이스북에서 "이념 갈등이 누적되면서 탈북민에 대한 시선도 80~90년대와는 많이 달라졌다. 아니 차가워졌다고 해야 할 것"이라며 "극소수의 삐라 뿌리는 분들 때문에 인도주의라는 가치 자체가 훼손돼선 안 된다. 잘 정착해서 대한민국 시민으로 행복하게 살아가는 분들이 많아져야 탈북민을 둘러싼 사회갈등도 잦아들 것"이라고 전했다.
 
설 연휴 마지막 날 각 후보들은 각 당 경선을 앞두고 본격적인 신경전을 시작하기도 했다. 우상호 민주당 후보는 이날 기자회견에서 "박 후보가 발표한 공약들은 구체성이 결여된 추상적 영역에 머물러 있어 오늘부터 날카롭게 정책역량 검증을 시작하겠다"고 했다. 그러면서 "21분 도시 공약이 만병통치약인 것처럼 주장하지만 민주당다운 공약이라고 보기 어렵다"며 "박 후보는 민주당 경선이 보름 밖에 남지 않는 지금까지 21분 도시, 수직정원 등 한정된 분야 외에 이렇다 할 방안들이 없다"고  비판했다.
 
이에 박 후보 측은 입장문에서 "민주당답다는 게 무슨 말인지 되묻고 싶다"면서 "우리는 집권 정당이라는 것을 한 시도 잊어서는 안 된다"고 맞받아쳤다. 그러면서 "정책에 대해서는 앞으로 TV토론에서 충분히 토론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오 후보는 자신이 안 후보에게 제안했던 '서울시 공동 운영'과 관련해 "단일화 방법론의 하나로, 현실적으로나 결론적으로는 여론조사를 통해 단일화 승부가 날 것"이라고 밝혔다.
 
설 연휴 마지막 날인 14일 전북 전주시 전주역에서 귀경객들이 열차에 몸을 싣고 있다. 사진/뉴시스
한동인 기자 bbhan@etomato.com
  • 한동인

싱싱한 정보와 살아있는 뉴스를 제공하겠습니다!

  • 뉴스카페
  • email
  •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