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박주용

rukaoa@etomato.com

꾸미지 않은 뉴스를 보여드리겠습니다.
김종인 "북에 원전 건설 추진 의혹, 정권 운명 흔들 충격적 이적행위"

입장문 발표…"민간인 불법사찰 격앙, 당 진상규명위 구성"

2021-01-29 15:39

조회수 : 2,951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박주용 기자] 김종인 비상대책위원장은 29일 최근 월성 원전 1호기 조기폐쇄 관련 공소장에 공개된 북한 원전 건설 추진 의혹에 대해 "원전 게이트를 넘어 정권의 운명을 흔들 수 있는 충격적인 이적행위가 아닐 수 없다"며 검찰의 추가 수사를 촉구했다. 국민의힘은 당 자체 진상규명위원회를 구성할 계획이다.
 
김 위원장은 이날 입장문을 통해 "어제 한 언론이 월성 원전 1호기 경제성 조작 의혹과 관련해 관련 자료를 삭제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산업부 공무원들에 대한 공소장 전문과 삭제된 530개 파일 목록을 전면 공개했다. 관련 내용을 보면 가히 충격과 경악을 금치 못할 정도"라며 이같이 말했다.
 
김종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29일 오후 서울 용산구 백범김구기념관에서 열린 서울시장 후보 비전스토리텔링PT에서 격려사를 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김 위원장은 "그동안 청와대, 정부·여당이 원전 조기폐쇄 감사원 감사와 검찰조사를 막기 위해 집요하게 방해해왔다는 것은 다 알려진 사실"이라며 "검찰총장 찍어내기도 이런 차원에서 진행됐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이런 상황을 감안하면 정권 결탁 공무원들이 삭제한 관련 문건은 집권세력이 그토록 숨기려한 원전 조기폐쇄의 모든 것이 담긴 일종의 '블랙박스'와 같다"고 말했다.
 
김 위원장은 "공개 자료에 따르면 문재인정부가 대한민국 원전을 폐쇄하고 북한에 극비리에 원전을 지어주려 했다"며 "원전 게이트를 넘어 정권의 운명을 흔들 수 있는 충격적인 이적행위가 아닐 수 없다"고 지적했다.
 
그는 "특히 이런 이적행위 국기문란 프로젝트가 일부 공무원 차원이 아닌 정권 차원에서 극비리에 추진돼온 여러 정황이 드러났다"며 "문재인정부가 일방적으로 밀어붙인 소위 탈원전 정책이 과연 누구를 위한 것이었는지 짐작할 수 있는 대목이다. 상상을 초월하는 금번 이적행위의 실체를 명명백백하게 밝혀야 할 것"이라고 비판했다.
 
김 위원장은 "정권 차원에서 탈원전 반대 시민단체, 민간인을 불법사찰했다는 명확한 증거도 나왔다"며 "참으로 경악스러운 일이 아닐 수 없다"고 밝혔다. 그는 "그동안 문 정부는 자신들은 사찰 DNA가 없다고 줄기차게 주장해왔다"며 "그러나 이번에 문 정부의 민간인 사찰 DNA가 고스란히 드러났다"고 말했다.
 
아울러 "공문서 무단파기는 그 자체로 엄연한 불법행위"라며 "일부 공무원의 일탈행위로 치부하기엔 비상식적인 일이다. 윗선 등 관련자를 모두 찾아내 엄벌해야 한다"고 밝혔다. 이어 "정권 인사들이 ‘탈원전 등 에너지기본계획’ 절차를 무시하고 임의로 바꾼 정황 등에 대해 감사원이 감사를 진행하고 있는 만큼 상위·하위계획 변경 연관성 등 관련 실체가 반드시 밝혀져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 위원장은 "검찰은 추가 수사를 통해 실체적 진실을 반드시 밝혀내야 한다"며 "국민의힘도 당 진상규명위원회를 구성하는 등 이 정부가 숨기려는 것을 낱낱이 드러낼 것"이라고 강조했다.
 
박주용 기자 rukaoa@etomato.com
  • 박주용

꾸미지 않은 뉴스를 보여드리겠습니다.

  • 뉴스카페
  • email
  •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