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박주용

rukaoa@etomato.com

꾸미지 않은 뉴스를 보여드리겠습니다.
안철수 "코로나가 야행성인가"…9시 영업제한 조치 비판

최고위원회의 발언…"영업금지 비과학적, 새 거리두기 방범 도입해야"

2021-01-21 10:27

조회수 : 2,597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박주용 기자]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는 21일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다중이용시설의 영업을 오후 9시까지로 제한한 정부 방침에 대해 "코로나19 바이러스가 무슨 야행성 동물인가"라며 "저녁 9시까지는 괜찮고 그 이후는 더 위험한가"라고 비판했다.
 
안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비과학적이고 비상식적인 일률적 영업규제를 지금 당장 철폐하라"며 이같이 말했다. 그러면서 "저녁 7시에 문 열고 장사하는 가게에게 9시에 문을 닫으라는 것은, 영업정지 명령과도 같다"며 "이렇게 자영업 사장님들에게, 산 것도, 죽은 것도 아닌 상황을 강요하는 것은 국가적 폭력"이라고 강조했다.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가 21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안 대표는 새로운 사회적 거리두기 방법을 모색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는 "무조건 허용하자는 것이 아니다"라며 "밀집, 밀접, 밀폐 등 과학적 기준으로 새로운 사회적 거리 두기 방법을 도입해야 한다. 그리고 그 기준을 엄격히 준수한다는 전제하에 영업을 허용하면 된다"고 밝혔다. 이어 "현장의 목소리를 들어야 한다"며 "이제 더 이상의 불필요한 희생과 고통은 없어야 한다"고 말했다.
 
아울러 안 대표는 자영업자들에게 "실질적 도움이 될 수준의 지원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안 대표는 "전 국민에게 20만 원을 드릴 예산이면, 540만 자영업 사장님들에게 200만 원씩 드릴 수 있다"며 "그 돈이면 가족 같은 직원 한 명의 일자리를 지킬 수 있고, 그 돈이면 조금이라도 더 버티며 재기의 희망을 키워갈 수 있다"고 말했다.
 
안 대표는 "정부에 강력히 요구한다"며 "재난 있는 곳에 지원을, 특별한 희생에 대해서는 특별한 보상을 지급한다는 원칙을 분명히 해 주기 바란다. 한 달 임대료도 안 되는 돈 지원하면서 말로만 두텁게 지원하겠다고 할 게 아니라, 실질적 도움이 될 수준의 지원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박주용 기자 rukaoa@etomato.com
  • 박주용

꾸미지 않은 뉴스를 보여드리겠습니다.

  • 뉴스카페
  • email
  •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