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홍연

hongyeon1224@etomato.com

더 나은 내일을 위한 징검다리가 되겠습니다.
편의점에 부는 '두꺼비' 열풍…왜?

2021-01-14 15:39

조회수 : 785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대형편의점 3사가 하이트진로의 마스코트 '두꺼비'를 활용한 상품들을 잇달아 내놓았습니다. 안주부터 시작해 디저트, 젤리 등 종류가 다양합니다. 
 
GS25는 두꺼비 기획상품 4종을 선보이는데요. 진로안주플래터, 두꺼비감자칩, 두껍면떡볶이, 두꺼비헛개껌 등입니다. 이 중 진로안주플래터와 두꺼비감자칩은 주류와 함께 즐길 수 있는 안주라는 점에서 진로이즈백과 시너지 효과를 볼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GS25가 선보이는 진로이즈백 협업 상품 4종 상품. 사진/GS25 제공
 
진로안주플래터는 우육포, 구운오징어 등 6종의 종합 안주 세트로 소주 안주로 즐기기 편한 상품이며, 가격은 7900원입니다. 두꺼비감자칩은 부드럽고 깨끗한 맛을 강조하는 진로이즈백과 조화를 이룰 수 있도록 깔끔하고 단백한 맛을 구현했다고 하네요. 가격은 1500원입니다.
 
CU가 출시한 디저트 2종은 쫀득한 두꺼비 마카롱, 깔라만시 컵케익입니다. 쫀득한 두꺼비 마카롱`은 겉은 바삭하면서도 속은 쫀득한 하늘색 그라데이션 꼬끄에 레몬, 만다린, 깔라만시맛 필링을 가득 채운 마카롱이 각각 1개씩 총 3개가 들어있는 상품이라고 하네요. 가격은 3300원입니다. 깔라만시 컵케이크는 깔라만시를 넣은 케이크 시트에 진한 마스카포네 치즈를 넣은 상품입니다.
 
CUX하이트진로 디저트 시리즈. 사진/CU 제공
 
이마트 24는 젤리를 선보였습니다. 청포도맛과 자두맛으로 상큼한 맛을 살렸습니다. 상품 기획단계부터 두꺼비 형태를 살리면서  MZ세대가 즐겨 찾는 상품을 고민하던 중 젤리가 당첨됐다고 합니다 .이마트24는 다음 달 밸런타인 데이에 맞춰 두꺼비 관련 상품을 추가 출시할 계획이라고 하니 관심 있는 분들은 GOGO!
 
왜 이렇게 두꺼비가 난리(?)일까요. 진로이즈백의 캐릭터인데, 소주를 넘어서 다양하게 영역을 확대해 나가고 있습니다. 귀여운 눈망울, '딸깍' 소리를 내는 눈, 그냥! 등 좋아하는 이유는 제각각이지만, 두꺼비는 실제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답니다. 국내 최초 주류캐릭터 팝업 스토어 '두껍상회'에는 70일간 1만 명이나 다녀갔다고 하네요. 
 
이마트24의 아임이 두꺼비 젤리` 사진/이마트24 제공 
 
'곰표 시리즈'에 이어 두꺼비도 대박 행렬에 동참할 수 있을까요?
 
  • 홍연

더 나은 내일을 위한 징검다리가 되겠습니다.

  • 뉴스카페
  • email
  •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