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김보선

kbs7262@etomato.com

시장을 보는 또 하나의 눈이 되어드립니다.
[영상뉴스]신흥국 향하는 시선…"베트남, 내년 6% 성장 복귀"

이슈&현장┃배승권 한투운용 베트남법인 주식본부장, 내년 베트남시장 전망

2020-11-26 13:21

조회수 : 3,737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김보선 기자] ●●●이슈&현장은 정치·사회·경제·문화 등에서 여러분이 관심 갖는 내용을 찾아 소개합니다. 뉴스토마토 유튜브 채널에서 다시 보실 수 있습니다. 
 
올해 코로나19라는 역대급 변수에도 불구하고, 미국과 한국증시는 사상최대치 행진입니다.
 
우선 각국 중앙은행이 경제살리기를 위한 긴급처방으로 금리인하에 나서자 막대한 자금이 주식시장으로 유입된 영향입니다. 여기에 코로나 백신 개발 기대감, 예상보다 높은 기업 실적이 뒷받침됐습니다. 미 증시의 영향을 많이 받는 국내 주식시장 역시 최근 사상최고치 흐름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골드만삭스는 "최근 미국 주식시장의 강세는 코로나19 백신 상용화에 대한 기대감뿐만 아니라 대선과 바이든 행정부 정책방향 관련 불확실성 감소, S&P500 기업들의 실적 예상치 상회 등의 요인들이 모두 작용한 결과"라고 분석했습니다. 
 
그러는 사이 신흥국 시장은 한동안 투자대상에서 소외됐는데요. 최근 코로나19 백신 개발이 속도를 내면서, 신흥국 시장의 경기회복세에 주목하자는 목소리가 나오고 있습니다.
 
베트남은 국내 투자자들의 주요 신흥국 투자처 중 한 곳입니다. 이런 가운데 한국투자신탁운용 내년 베트남 경제성장률이 다시 6%로 회복될 것이란 전망을 내놓았습니다. 배승권 한국투자신탁운용 베트남법인 주식본부장은 26일 "베트남은 올해 코로나 팬데믹(세계적 대유행) 와중에도 여전히 2% 전후의 GDP 성장률을 기록할 걸로 보고, 내년은 6% 이상의 강력한 경제성장 모드로 다시 복귀할 것"이라며 이를 뒷받침할 만한 4가지 요인을 소개했습니다. 
 
한투운용은 베트남의 VN30 선물 지수에 투자할 수 있는 레버리지 상장지수펀드(ETF) 'KINDEX 블룸버그 베트남 VN30 선물레버리지(H)'를 25일 주식시장에 상장하기도 했습니다. 2017년 출시된 베트남 최초의 거래 가능 주가지수 선물인 VN30 선물을 사용해 수익률을 추적할 예정입니다. 
 
2021년 베트남 증시 전망을 영상으로 확인해보세요. 
 
※텍스트는 실제 방송 내용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보다 정확한 내용은 방송으로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김보선 기자 kbs7262@etomato.com
 
  • 김보선

시장을 보는 또 하나의 눈이 되어드립니다.

  • 뉴스카페
  • email
  •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