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정등용

dyzpower@etomato.com

싱싱한 정보와 살아있는 뉴스를 제공하겠습니다!
SK매직, 국내 3대 신평사 신용 등급 전망 '상향 조정'

한국신용평가 이어 한기평도 상향 조정

2020-11-23 09:20

조회수 : 2,304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정등용 기자] SK매직이 올해 들어 국내 대표 신용평가사로부터 신용등급 전망이 잇따라 상향 조정됐다.
 
19일 SK매직에 따르면 한국기업평가는 SK매직의 무보증사채 등급전망을 기존 A0(안정적)에서 A0(긍정적)으로 한단계 상향조정했다.
 
앞서 SK매직은 지난 6월과 9월에도 한국신용평가와 NICE신용평가로부터 신용등급을 A0(안정적)에서 A0(긍정적)으로 한단계 상향조정된 바 있다.
 
한기평은 이번 등급전망 변경에서 △렌털사업 계정수 증가 등에 힘입어 규모의 경제를 시현하며 사업안정성이 강화된 점 △우수한 유동성 대응 능력을 보유한 점을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실제 SK매직은 코로나19 여파에도 지속적으로 성장세를 유지하고 있다. 올해 3분기까지 누적 매출액은 7625억원, 영업이익은 657억원으로 지난해 연간 매출액 8757억원의 87%를 이미 달성했다. 렌털 누적 계정은 196만으로 올해 목표인 매출액 1조원과 누적계정 200만을 동시에 돌파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또한 SK매직은 지난 2016년 SK그룹으로 편입 이후 가파른 성장세를 기반으로 IPO 등을 포함해 자체 현금 흐름을 보완할 수 있는 수준의 재무구조 개선을 계획하고 있다. 지난 2018년엔 미래에셋대우, KB증권, JP모건 등을 상장 주관사로 선정하며 IPO를 준비 중이다.
 
최근에는 친환경 사업모델 개발을 통한 그린 포트폴리오 확장에도 힘 쓰고 있다. 리퍼브 제품 판매에 이어 식물재배기 사업 진출을 위해 가정용 스마트 식물재배기 연구·개발 기업 ‘에이아이플러스’를 인수·합병(M&A)하는 한편, 국내 최초 친환경 합성수지(PCR ABS)를 적용한 ‘올클린 공기청정기’를 선보이며 친환경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한 새로운 발판을 마련하고 있다.
 
SK매직 관계자는 “최근 신용등급 전망 상향은 회사의 성장성 및 수익성에 대해 시장으로부터 인정 받은 것으로 SK매직은 앞으로도 신성장 동력을 확보해 투자자들의 기대에 부흥하도록 더욱 더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SK매직 화성 공장 전경. 사진/SK매직
 
정등용 기자 dyzpower@etomato.com
 
  • 정등용

싱싱한 정보와 살아있는 뉴스를 제공하겠습니다!

  • 뉴스카페
  • email
  •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