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김동현

카카오페이, 결제 리워드 개편…결제 시 '카카오페이포인트' 랜덤 지급

카카오페이포인트 프로모션 진행…'혜택' 탭 개편

2020-11-02 17:17

조회수 : 3,086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김동현 기자] 카카오페이는 '카카오페이포인트' 신설에 맞춰 결제 리워드를 개편했다고 2일 밝혔다.
 
'카카오페이 결제' 서비스 이용 시 지급하던 알 리워드를 앞으로 카카오페이포인트로 제공한다. 기존과 동일하게 알 리워드를 깨면 랜덤 비율의 카카오페이포인트를 받을 수 있다. 포인트는 최소 1포인트부터 최대 결제 금액의 100%까지 적립된다. 다만 리워드로 카카오페이증권 펀드에 투자하는 '알 모으기'를 신청한 경우에는 이전처럼 카카오페이머니로 지급돼 지정 펀드에 자동으로 투자된다.
 
11월 한달 동안 카카오페이포인트의 'N배'가 적립되는 스페셜 알 지급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배달의민족·티몬·올리브영·구글플레이·알리익스프레스 등 5개 브랜드에서 카카오페이로 결제하거나 브랜드 상관없이 카카오페이 결제 횟수를 10·20·30회를 각각 달성하면 스페셜 알을 받을 수 있다.
 
카카오페이 결제 횟수 30회를 달성한 사용자 중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카카오프렌즈 캐릭터 상품도 증정한다. 30회 이상 결제 시 프로모션에 자동 응모되며, 당첨 결과는 11월 말 프로모션 종료 후 개별 안내된다. 결제 리워드 프로모션은 매달 새로운 방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카카오페이는 카카오페이 결제 리워드와 '혜택' 탭 등을 개편했다. 사진/카카오페이
 
이와 함께 적립·쿠폰·할인 등 혜택을 알기 쉽도록 카카오페이 홈 화면의 '혜택' 탭을 개편했다. 현재까지 적립된 카카오페이포인트와 쿠폰, '럭키볼' 현황 등을 한눈에 볼 수 있고, 금융·쇼핑·생활 등 사용처 카테고리별로 진행 중인 이벤트를 쉽게 확인할 수 있다. 럭키볼은 매주 카카오페이앱 첫 진입 시 받는 혜택으로, 한 세트에 있는 5개 숫자와 추첨 번호가 일치하는 개수에 따라 당첨금을 지급한다.
 
카카오페이는 이달 정식 운영하는 카카오페이포인트는 현재 쇼핑, 패션·잡화, 화장품·뷰티 등 온라인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다. 온라인 결제 단계에서 카카오페이머니로 결제할 때 카카오페이포인트 사용이 가능하다.
 
카카오페이 관계자는 "새로 선보이는 카카오페이포인트를 기반으로 더 많은 혜택을 받아보도록 결제 리워드와 혜택 탭을 새롭게 개편했다"며 "사용자가 카카오페이를 통해 편리하고 안전한 결제 서비스와 풍성한 혜택을 누릴 수 있게 지속해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동현 기자 esc@etomato.com
 
  • 김동현

  • 뉴스카페
  • email